[생산운영관리] LG전자 원가전략 혁신전략 TD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 선정 과정 및 설명
2. TDR 혁신 배경
3. TDR 혁신 목표 및 범위
4.추진 approach 및 조직
5. 추진 결과물
6. 기대효과
7. project 교훈
- 본문내용
-
[원가절감 혁신의 배경]
원가절감에 대한 관심
내부통제 강화로 손쉽게 경쟁력 강화가능. ⇒ 특히,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성장원인으로 주목됨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대한 논의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 문제의 핵심현안 ⇒
DAC 혁신의 mechanism
1. 가격경쟁력-고도의 수단성, 경제성 확보되어야 함.
2. 격변적 환경-소비자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수준.
3. 정태적 합리성→동태적 합리성
추진조직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DAC)
(
가정용 백색가전 생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TDR 조직 : 혁신전담
지속적으로 지식 창출.
전체 사업본부 인원X 40% (약 1,600명)
기능횡단 팀
(cross functional team)
기능별 산재된 지식,경험 통합
→혁신성과극대화
약 300개 혁신과제 수행
(2001년 기준)
직제조직
생산 활동을 지속함.
과제의 도출
혁신 목표 설정
사업계획 수립 + “사업목표 ⇒ 혁신목표 (전환)”
추진조직
사업본부 기획실 +
사업부의 기획팀
목표제시(Top-down)
사업본부장+사업부장
사업부장+팀장
① 중장기 비전 개관
② 차년도 목표 설정
(by 당해 년도 손익분석, 차년도 환경분석)
③ 사업계획수립: 기본계획, 혁신계획
내부계획
④ 목표 전개 : 재무목표+혁신목표
목표 달성 기준점 설정
EVA Tree
(Economic Value Added)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지표 설정
# 성과의 지표: Little y (for 선행적 관리)
+
Big Y (for 경영 성과 달성)
도출 및 설정
직제조직 : 일상적 과업 수행
TDR조직 : 비일상적 과업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