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호텔 F&B 등 재료가 들어가는 어떠한 곳이던지 낮은 원가로 최대의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은 공통의 관심사다. 무형적인 서비스를 가지고 이윤을 창출해 내는 호텔기업도 F&B 부서에서는 특정한 원가가 들어간다. 이 원가에 따라서 즉, 재료에 관한 원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부서의 수익이 증대되고 이는 호텔전체의 수익으로 이어진다.
음식을 만들 때나 고객에게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할 때 어떠한 재료를 얼마나 효율적이고 계량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원가가 크게 달라지기도 한다. 이에 호텔기업들은 표준 양 목표라는 것을 만들고 주방인원들은 이를 따르도록 하게 한다. 이는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최대한의 활용으로 원가를 낮출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인 것이다.
그렇다면 F&B중에서 한국음식을 도맡아 하는 한식주방에 대한 원가관리는 어떻게 행하여 지고 있나 알아보면서 문제점을 찾고 그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
관리하는 데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 주간, 일간 스케줄 표를 만들고 주방 옆 코너와 탈의실에 붙이도록 한다.출퇴근 시간, 업무 시간, 휴식 시간, 식사 시간 등이 포함된다.3) 업무 관리각 직원이 해야 할 일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필요한 고유영역 업무를 구분한다. 업무의 분담은 직원에게 책임감을 갖게 하고 결과에 대한 합리적 평가의 기준이 된다.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업무 스케줄을 구체화한다. 그에 따라 움직이다 보면 일의 성과여부
관리를 위해 권위있는 종합병원에서 정밀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후 결과에 따라 상담 및 관리가 지원되고 있다. 또한 업무 외 질병인 경우에도 본인의 의료비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4) 직무소개①영업양질의 식자재를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과정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판매하는 업무이다. 국내 최대규모의 가공센터와 물류센터를 바탕으로 한 사업 인프라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영업인
영업허가증을 발급1월 20일식탁, 의자 등 바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 구입1월 22일조명, 실내 장식등 구입2월 1일내부구조 및 인테리어 공사 종료2월 2일직원&알바 모집 시작2월 22일직원&알바 모집 종료2월 12일영업 교부증과 임대차계약서를 지참하여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음식점으로 사업자등록을 교부 받음, 사업자 등록증 및 영업허가증을 가지고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주류 카드 등을 발급2월17일사업자등록증 및 영업허가증, 은행관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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