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다음(daum)과 G마켓(지마켓)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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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Daum의 비지니스모델
Daum의 성공요소
G-Market의 비지니스모델
G-Market의 성공요소
Q & A
본문내용
Daum의 비즈니스 모델


2. 온라인 판매

컨텐츠와 커뮤니티가 결합된 국내 최대의
종합 쇼핑물

여행/항공서비스
중고자동차 판매 등


4. 커뮤니티 운영

Daum 까페
1999년 런칭, 인터넷의 성장과 함께 한 한국의 독특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까페
개설수 625만개, 가입자수 3천 1백만, 게시글 31억개로
국내 최대규모

Daum 블로그

- Daum 메신저


6. 컨텐츠 서비스

컨텐츠 플러그
국내 최대 콘텐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OD/만화/운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정보성 콘텐츠를 유통


G-Market의 비지니스모델


닫힌 상거래, 열린 상거래

멀티형 구매자와 판매자

단방향, 양방향 합의 판매

소유 없는 온라인 상거래

중계자만 있는 온라인 상거래




참고문헌
G마켓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김선기 지음, 길벗출판사
www.emars.co.kr

다음

http://cafe.naver.com/tradebr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5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50000261321http://blog.naver.com/ddoner80?Redirect=Log&logNo=120029336185http://blog.daum.net/newdaf/10763479http://kisinfo.empas.com/compinfo/CI100.asp?stockcd=035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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