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뉴라인 슈즈 출시를 위한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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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개요
결론 및 제언
조사분석
데이터
첨부자료
본문내용
2. 조사설계

② 질적조사: F.G.I
온라인 구두애호가 사이트에서 선정된 구두 애호가 여성과 일반 여성들을 각각 A, B그룹으로 나누어 초점화 그룹면접을 실시
그룹은 각각 2그룹씩으로 하며 양적 조사인 설문조사에서 유용한 답변을 한 참가자도 포함
진행은 설문조사에서 사용한 설문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부분은 상황에 따라서 미디에이터가 조정


(4) 조사내용
① 성향조사
구두 구매 환경 및 제반 조건
② 선호도 조사
20대의 구두 선호 요인, 20대의 타사 상품 선호도(슈마 등), 희망하는 구두 유형
③ 기타 세부 항목 조사
인구통계학적 조사, 구매환경 및 구매 성향, 선호 브랜드 이미지, 금강제화 기반 이미지등 조사


1. 구매환경에 대한 결론 및 제언

(1) 결론 및 제언
◉ 결론: 20대 여성은 대부분 인터넷과 입소문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고 로드샵을 통해 구두 구매가 이루어진다.
◉ 제언: 인터넷과 로드샵으로 고객에게 가까이! 더 가까이!!
금강제화의 기존 판매 루트인 백화점과 매장이 아닌 보다 접근성이 높고, 밝고 귀여운 인테리어의 로드샵으로의 판매루트의 개척과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을 이용해서 구두 브랜드 홍보가 이루어져야 한다.


3. 가장 최근에 구매하신 구두는 어디서 구매하셨습니까?
① 백화점 11② 일반매장(브랜드 매장 포함)8 ③ 상설할인매장(아울렛) 10
④ 로드샵 38⑤ 인터넷 쇼핑몰 28⑥ 기타 5


주로 구두를 어디에서 구매하는지에 대한 답변
S양 = 저는 주로 인터넷으로 구두 디자인, 가격, 사람들의 평을 보고 직접 로드샾이나 매장으로 가서 신어보고 사는 편이에요. 몇 번 인터넷으로 구매해봤는데 사이즈도 안맞고 제가 생각했던 디자인이나 소재가 아니여서 실망한 경우가 너무 많았거든요 그래서 시간이 없더라도 꼭 매장에 가서 직접신어보고 구입해요. 그리고 인터넷은 배송문제나 입금 문제등 때문에 불안해요

-슈즈 매니아 A그룹 26세 직장인
▸각 브랜드 매장에 대한 생각
K양 = 백화점이나 서울 중심지에 있는 매장들은 너무 화려하고 고급스러워서 구매목적이 아닌 이상 들어가기가 힘들더라고요 당장 구매를 할게 아니고 구경하려고 들어가면 과잉친절 사원, 분위기 등에 기가 죽어서 그냥 아예 안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아기자기하고 귀엽고 인테리어와 자유롭게 신어 볼수 있는 매장이라면 쉽게 접근도 가능하고 귀여운 인테리어로 구두구매에 한몫 하지 않을까요?
B그룹 22세 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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