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조직학습에 대하여(경영조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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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조직학습에 대하여 (경영조직론)
목차
Ⅰ. 조직 학습의 의의
Ⅱ. 조직학습과 학습조직
Ⅲ. 조직학습의 효율적 관리
본문내용
Ⅲ. 조직학습의 효율적 관리

1. 조직학습 자체에 대한 학습
조직구성원이 조직학습과정 자체에 대해 민감한 의식을 가져야 한다.

2. 구성원의 역할인식 변화
조직구성원 자신은 스스로를 학습담당자로 인식해야 한다.

3. 폐기학습(Unlearning)
과거에 확립된 지식이라 하더라도 유효한 지식의 창조를 저해하는 등으로 폐기가 필요한 경우, 이를 과감히 폐기하고 새로운 내용을 학습하는 개방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4. 지식창출을 위한 조직화
새로운 업무수행방식이나 절차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혁신을 도출하는 역동적인 조직이 되어야 하며, 이러한 조직학습을 위한 적절한 조직구조는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이며, 전체적으로 통합된 구조이다.

5. 공유과정의 활성화
공유의 활성 여부는 조직학습의 성공을 좌우한다.
따라서 학
참고문헌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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