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애견 산업의 SWOT 분석, 국내 애견 산업의 STP 분석, 국내 애견 시장 및 산업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2 / 2017.05.12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애견 산업의 SWOT 분석, 국내 애견 산업의 STP 분석, 국내 애견 시장 및 산업 현황
목차
1. 서 론
2. 애견의 발달사
3. 애완동물의 확산 배경
4. 애견산업의 정의
5. 국내 애견 시장 및 산업 현황
6. 국내 애견 산업의 문제점 분석
7. 국내 애견 산업의 SWOT 분석
8. 국내 애견 산업의 S.T.P 분석
9.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우리는 주변에서 개를 키우는 사람들을 전보다 훨씬 많이, 자주 목격하게 된다. 아파트 단지에서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 카페에서 개를 끌어안고 커피를 마시고 있는 사람, 창문 밖으로 고개를 내민 개를 안고 운전을 하고 있는 사람까지 이제 우리의 일상적 풍경 곳곳에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개들이 스며들어있다. 주변에 개가 유독 많아진 것 같다는 우리의 느낌은 결코 착각이 아니다. 통계 자료를 참고해보면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길러지는 개는 약 440만 마리이며 2000만 가구 중 16%에 해당되는 320만 가구에서 개를 기르고 있다고 한다. 즉, 5가구에 1가구 꼴로 개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개의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한 전용 유치원, 개의 예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사진으로 간직하기 위한 전용 스튜디오,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색상을 변환했을 뿐 아니라 소리와 주파수 또한 개의 청각에 적합하게 조정되었다는 전용 TV 채널, 개의 다양한 상해와 질병을 보장해준다는 전용 의료 보험 등 이전에는 상상해본적도 없었던 개를 대상으로 한 여러 상품과 서비스가 쇄도하고 있다.

2. 애견의 발달사
2-1. 세계의 애견
(1) 품종견의 등장
선사시대 이후 지금까지 개가 길러졌는데 개의 주된 용도는 사냥, 목축 보조, 집지키기였다. 혈통이나 품종에 대한 구분 없이 자연스럽게 쓰임새에 합당한 개들이 오랜 세월 유지되어 왔는데 이삼백 년 전까지만 해도 지역 토종개들만 존재하던 이 세계에 품종, 혈통고정이란 생각이 자리 잡게 된 것은 빅토리아 왕조 시대의 영국 사람들에 의해서였다.
중세시대 이전, 유럽의 모든 개들은 특별히 원산지에 대한 구분 없이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왕래하고 길러졌다. 이후 민족성이 강하게 갖춰지기 시작한 나라에서부터 국민의 정서가 반영된 특징적인 품종으로 개량, 발전되며 기록이 남기 시작한다. 유럽에서의 품종에 대한 논쟁은 한 나라의 민족성과 자존심에 직결되어 있으며, 이는 달리 해석하면 애견이란 존재가 이미 한 나라의 국민정서를 대변할 정도로 깊숙이 자리 잡고 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참고문헌
김정연 <애견산업의 표적마케팅을 위한고객 세분화전략> 호서대학교 벤처전문
대학원, 2014
콘라트 로렌츠, 인간-개를 만나다, (주) 사이언스 북스, 2007
애완동물관리사시험연구회, 견 개론 및 심리, 도서출판 양서원, 2005.
하지홍, 한국의 개, 경북대학교출판부, 2004.
신동욱,김정연,『애견학개론』,한진,2012.
박현종, 월간 페티앙, 페티앙출판사업부, 2009
신연호,『반려동물 문화사업과 교육과정』,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Puppy-joy의 인터넷 마케팅
  • 애견호텔’이라는 호칭 자체가 자칫 사치스러운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다. 따라서 퍼피호텔이 아닌 ‘퍼피조이’로 상호를 정함으로써, 애견호텔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였을 때에 갖게 되는 거부감을 줄이고자 하였다.(가로 : 시장점유율 / 세로 : 시장성장률) 고 고 시장점유율 저애견용품애견가구애견호텔애견보험애견병원장례산업애견방송애견 미용스포츠센터분양 애견까페 애견택시애견목욕탕저 BCG 매트릭스 Ⅱ. 본론 1. SWOT 분석 및

  • 중국사업계획서 - 애견카페와 고급 애견 미용실
  • 충칭 애견멀티샵 사업계획서(애견카페와 고급 애견 미용실)목 차 Index7. 재무 계획8. SWOT 분석9. 향후 사업 추진 10. 향후 위기대응참고자료1. 사업 개요2. 회사 개요3. 시장환경 분석4. 제품 및 서비스5. 마케팅 계획6. 사업 운영 계획1. 사업 개요중국 애견 산업 현황자료원: 신화왕(新华网), 아이고우왕(爱狗网),총왕(宠网, Petoly), 코트라 충칭 무역관 자체 자료○ 늘어나는 중국 애완견 수- 중국에는 현재 약 1억 마리의 애완견이 있는 것으로 추산

  • [사업계획서]애완동물 인터넷쇼핑몰
  • Business Model(보완)*- P e t 4 U -목 차사업개요시장조사시장조사 - 3C분석애견 설문조사시장조사 - 3C분석3C분석 시사점 및 대응전략국내 최고의 페트 포털시장조사 - SWOT분석SWOT 분석 시사점 및 대응방안핵심 프로세스마케팅 계획예상 재무 계획추정 손익계산서손익분기점위험 요소 관리*- P e t 4 U -사업개요선정배경 및 특성애완동물 관련 산업의 증가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대 예상특별한 기술이나 경험이 필요 없음 *- P e t 4 U -사업

  • 헤지스,빈폴,폴로,패션의류,패션마케팅사례,헤지스경영마케팅,빈폴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정홍선-남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따른 백화점 VMD전개 비교연구논문 : 이성춘-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 인쇄매체 광고를 중심으로삼성디자인넷, ‘2012 복종별 전망 및 대응전략’, 삼성디자인넷, 2012.02.01.*헤지스/빈폴/폴로 스토어 이미지 촬영 - 구로AK/수로AK점 직접촬영삼성디자인넷, ‘2012 복종별 전망 및 대응전략’, 삼성디자인넷, 2012.02.01.

  • 강아지_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시장 및 관련 신규 쇼핑몰의 규모가 커지고 있음 12 애견 사료 및 관련 쇼핑몰 개설 추이계열 1 열1 열202 40 03 67 04 86 05 102 06 14707 16808 186 09 1972010년 22013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 애완관련 시설 현황애견교육률이 꾸준히 증가 중출처 - 한국애완동물산업협회애견인구 계열 2 계열 32003 700 2.4 22005 846 4.4 22007 900 1.8 32009 950 2.8 52011 105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국내 애견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