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급결제대행 `이니시스`의 경쟁우위 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선정사유

1.2 비교대상

2.1 경쟁우위 요소 선정

2.2 경쟁우위 요소 분석

3.1 경쟁우위 요소 요약


<별첨 1 : 설문조사지>

본문내용
1.1 선정사유

최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결제시스템은 시공간을 가리지 않고 손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을 기반으로 기존의 결제방식을 바뀌어 나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결제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이기 때문에 거래상대방을 통제할 수 없으며, 거래의 불확실성 및 개인정보의 유출, 시스템 오작동 등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직면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거래방식에 대한 거래의 편익과 신뢰, 인지된 위험에 대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인식하는 서비스품질을 파악하고, 전자결제시스템 수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비교해 봄으로써 사용자의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즉 전자결제시스템의 단점인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것이 경쟁우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자지급결제대행(Payment Gateway: PG)은 전자상거래 공급업체를 대표하면서 수요자와 공급자간의 온라인 대금결제를 중계하고 정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대금결재는 오프라인과 다른 결제과정이 필요한데 PG업체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맹점으로부터 등록비, 연간 회원수수료 및 건당 수수료를 받는다. 이러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국내 PG업계는 2003~2004년을 기점으로 과거 난립하던 200여개의 PG업체가 정리되고 전문PG시장과 유무선결제 PG시장별로 각각 3~4개 업체의 과점시장으로 정립이 되었다. 국내 PG시장 거래액은 온라인쇼핑몰 활성화 등의 영향으로 2007년의 15.2조원에서 2011년 37조원으로 급성장하였으며 연간 성장률은 20%내외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신용카드, 소액결제 이용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IT인프라 확산 및 온라인 결제에 대한 신뢰가 증가하면서 전체 신용카드 및 소액결제 내 PG결제 비중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 쇼핑몰 업체와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가파른 성장, PG업체들의 적극적인 시장개척 노력, 온라인 쇼핑몰 이외의 공간에서의 전자결제 증가 등으로 PG시장의 성장잠재력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모바일전자결제시장의 기술과 시장동향
  • Ⅰ. 서 론1990년대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등장한 전자상거래는 비교적 얼마 되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두배 이상의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의 급성장은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기 위한 핵심 프로세서인 전자지급결제의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쳐 전자지급결제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유도해왔다. 흔히 전자지급결제를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상품의 대금지급 뿐 아니라 개인간 송금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이용해 지급ㆍ결제

  • [학사] [화폐 논문] 전자화폐의 도입과 활용사례 및 활성화 방안
  • 전자화폐 도입 원인 3(2) 전자화폐 도입의 영향 5Ⅲ. 전자화폐의 작동원리 6Ⅳ. 전자화폐의 활용사례 81. 우리나라의 전자화폐 활용사례 82. 미국, 영국, 일본의 전자화폐 활용사례 12Ⅴ. 전자화폐 활성화 방안 151. 전자화폐의 문제점 15(1) 전자화폐 발행기관의 선정문제 15(2) 소비자보호 및 프라이버시 문제 16(3) 전자화폐의 안전성 확보의 문제 16(4) 기술표준의 문제 16(5) 전자화폐의 국제거래 결제문제 172. 전자화폐의 활성화 방안 및 고려요소 17(1)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디지털컨텐츠산업)의 정의, 종류, 의의와 디지털컨텐츠(디지털컨텐츠산업)의 시장규모, 현황 및 디지털컨텐츠(디지털컨텐츠산업)의 전망 분석
  • 의 시장규모, 현황 및 디지털컨텐츠(디지털컨텐츠산업)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디지털환경1. 수렴 현상2. 수확 체증의 법칙3. 고객에 대한 정교한 정보의 확보 가능성4. 즉시성5. 구매자 우위 시장6. 진입장벽의 완화7. 구매자와 공급자간의 관계가 재설정8. 고객간 상호 관계가 중요시Ⅲ. 디지털컨텐츠의 정의Ⅳ. 디지털컨텐츠의 종류1. Education 2. Database류3. Reference4. Information 5. 비즈니스6. 개인홈페이지7. 전자출판8. EntertainmentⅤ. 디지털컨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의 사용기능이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의 경쟁적 측면에서도 서비스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사용 전후로 서비스를 병행하여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나아가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기업 내외에서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이 높아지는 것과 병행하여 서비스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핵심과제의 하나가 되고 있

  • [물류] 제3자 물류의 이론적 고찰과 발전 방향에 관한 사례연구
  • 의 새로운 유통업체로부터 유례없는 도전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본원적인 서비스 차별화와 함께 운영비용 절감 측면도 추구해야 하는, 즉 두 마리의 토끼를 잡지 않으면 안되는 대단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것이다. 백화점 업계는 위와 같은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자사 인력으로 제공하던 각종 인적 서비스를 아웃소싱(outsourcing)하는 추세로 나가고 있다.그러나 원가절감만이 경쟁의 유일한 요소인 업계에서는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