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유출의 심각성 및 관리사이트 설립에 관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유출되는 우리의 개인정보
1-1. 외국으로 유출되어진 우리의 개인정보
1-2. 개인정보의 중요성
2. Gaidus 사업 설명과 당위성
3. 주민번호 도용방지 서비스 - Main Item
3-1.주민등록번호 도용 방지서비스
4. 부가서비스
4-1. 사이트 가입확인 서비스
4-2. 탈퇴 대행 서비스
4-3. 개인정보 자동변경 서비스
5. 수익모델 분석
5-1. 타겟 설정 : 네티즌
5-2. 타겟 설정 : 온라인 기업
6. 요약 및 전망
- 본문내용
-
4-3. 개인정보 자동변경 서비스
본 서비스는 회원들을 위한 부가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다. 다시 말해서, 이 서비스는 수익을 얻는 것이 주목적이 아니라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함이므로 별도의 차별성을 두지 않는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주수입원으로 선정한 온라인기업의 수명이 매우 짧은 편이었으므로 이 서비스에 큰 비중을 두는 것은 옳지 않다. 본사의 서비스는 현재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메커니즘을 거의 그대로 취한다.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다.
(1) 본인인증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는 고객의 정보를 다루는 서비스이므로 고객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 또한 법률로 인정하는 온라인 본인 확인을 받아야 서비스가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유실이 많아 서비스를 다른 사람의 명의로 도용하는 행태가 많은 시점이기에 본인인증은 고객들의 거부감을 받지 않는다.
본인인증 방법에는 공인인증서인증과 본인카드인증,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한 인증번호 SMS 전송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1]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조사 연구 (김성언)
[2] 회원제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신상정보 유출사례분석 및 신상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연구 (이상구, 김덕선 - 성균관대학교)
[3]http://www.siren24.com
[4]http://www.creditbank.co.kr
[5]http://www.rankey.com
[6]http://www.naver.com
[7]http://www.kisinfo.com
[8]http://www.nic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 [마케팅]삼성전자 중국진출 전략
- 테슬라 TESLA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연구 및 테슬라 향후전략 제시 - 테슬라 기업전략 연구
- [광고분석] 비요뜨 분석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재건축제도의 문제점 및 대책 방안
- [국제무역사] 일본 무역의 역사(일본무역사)
- [인사관리] 맥킨지&컴퍼니(McKinsey & Company) 조직구조 및 팀제
- [경영학] 스타벅스의 위기와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