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마존닷컴이란
1.1. 설립배경
1.2. 기업성장과정
1.3 경영전략
2. 콘텐츠 사업
3. 아마존의 한국 상륙
- 본문내용
-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1994년 설립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자
세계 최대 인터넷 소매업체
1994년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 2400% 증가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 예견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20가지 품목 선정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중점적으로
Bezos의 선택
고객들이 온라인 구매에 불안을 느끼지 않는
저렴한 품목과 고객의 선택폭이 넓은 품목 연구
↓
“지구상에서 제일 큰 Bookstore!”
시장규모가 820억 달러에 달하고 가격이 저렴한 품목
전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
구매단가를 낮추기 위해 도매업체로부터 구매하던 system→직접 출판업자와 계약 체결
But, 도매업자와 달리 배송 효율이 떨어지면서
1997년 자체적으로 대규모 물류센터 구축
제품 Line-up의 확대
1998년 6월 Music store 개장 / 11월 Video와 DVD 사업 시작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의 판매를 시도
이후 자신이 처음 리스트에 올렸던 20개의 상품을 사이트에 추가
유사한 경쟁업체의 등장
1998년 Buyer.com / BarnesandNoble.com / CDNow의 등장
이에 Amazon은 “Get Big Fast”를 새로운 전략으로 수립
새로운 품목으로 사업 확장
고객 중심의 문화 창조
당시 영향력
서비스 개시 1년 동안 월 34%의 평균 매출 신장률 달성
미국 시장뿐 아니라, 세계적인 인터넷서점으로 성장
개점 2년 만에 미국의 수많은 서점들이 아마존으로 인해 도산
1999년 6월에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 가운데
처음으로 회원 수 1000만 명을 넘김
- 참고문헌
-
http://sungmooncho.com/2011/05/16/amazon-2/
http://www.slideshare.net/faberNovel/amazoncom-the-hidden-empire
http://sungmooncho.com/2010/09/24/amazon/ -
http://boowoon.egloos.com/viewer/1248862
삼성전자의 경쟁자는 아마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17/2013101701405.html
아마존 앱스토어
http://kaldaris.tistory.com/7
아마존 한국진출 영향력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edwave102&logNo=80204244809
네트워크 수직통합
http://www.mobizen.pe.kr/1276
아마존닷컴에서 배워라 세미나 후기
자료평가
- 성공요인에 대한 구체적 분석
- 51222***
(2017.11.11 22:09: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