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마존닷컴이란
1.1. 설립배경
1.2. 기업성장과정
1.3 경영전략

2. 콘텐츠 사업

3. 아마존의 한국 상륙
본문내용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1994년 설립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자
세계 최대 인터넷 소매업체

1994년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 2400% 증가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 예견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20가지 품목 선정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중점적으로

Bezos의 선택

고객들이 온라인 구매에 불안을 느끼지 않는
저렴한 품목과 고객의 선택폭이 넓은 품목 연구

“지구상에서 제일 큰 Bookstore!”
시장규모가 820억 달러에 달하고 가격이 저렴한 품목
전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



구매단가를 낮추기 위해 도매업체로부터 구매하던 system→직접 출판업자와 계약 체결
But, 도매업자와 달리 배송 효율이 떨어지면서
1997년 자체적으로 대규모 물류센터 구축

제품 Line-up의 확대
1998년 6월 Music store 개장 / 11월 Video와 DVD 사업 시작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의 판매를 시도
이후 자신이 처음 리스트에 올렸던 20개의 상품을 사이트에 추가


유사한 경쟁업체의 등장
1998년 Buyer.com / BarnesandNoble.com / CDNow의 등장
이에 Amazon은 “Get Big Fast”를 새로운 전략으로 수립
새로운 품목으로 사업 확장
고객 중심의 문화 창조


당시 영향력
서비스 개시 1년 동안 월 34%의 평균 매출 신장률 달성
미국 시장뿐 아니라, 세계적인 인터넷서점으로 성장
개점 2년 만에 미국의 수많은 서점들이 아마존으로 인해 도산
1999년 6월에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 가운데
처음으로 회원 수 1000만 명을 넘김

참고문헌
http://sungmooncho.com/2011/05/16/amazon-2/
http://www.slideshare.net/faberNovel/amazoncom-the-hidden-empire
http://sungmooncho.com/2010/09/24/amazon/ -
 http://boowoon.egloos.com/viewer/1248862
삼성전자의 경쟁자는 아마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17/2013101701405.html
아마존 앱스토어
http://kaldaris.tistory.com/7
아마존 한국진출 영향력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edwave102&logNo=80204244809
네트워크 수직통합
http://www.mobizen.pe.kr/1276
아마존닷컴에서 배워라 세미나 후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성공요인에 대한 구체적 분석
  • 51222***
    (2017.11.11 22:09:23)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기업경영 이념4) 사이트분석 Ⅱ. 본론1. 환경 분석1) 외부환경(태블릿 PC-킨들파이어) 2) SWOT분석Ⅲ. 결론1. 성공요인2. 쟁점 및 문제점3. 향후전략 4.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고객이 제일 우선이며 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창립된 아마존은 인터넷 서적 판매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남짓한 기간에 세계 최대

  • 아마존닷컴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 아마존닷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아마존닷컴 향후방향연구
  • “아마존닷컴”성공요인마케팅SWOT,STP,4P향후방향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아마존닷컴 성공요인3.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 분석4.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마존닷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마존닷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기업개요현재 우리사회는 인터넷에서 제품을 사고

  • 아마존닷컴 경영 성공요인과 사업전략분석 및 미래전략방향제시
  • 아마존닷컴 경영 성공요인과 사업전략분석 및 미래전략방향제시CONTENTS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기업철학3. 아마존닷컴 경영 성공요인4. 아마존의 사업전략 분석5. 아마존의 미래전략방향 제시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아마존닷컴(Amazon.com, Inc)은 인터넷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1994년에 제프 베조스(Jeff Vezos)가 설립한 인터넷 기반 온라인 회사다. 아마존닷컴은 1990년대에 시작된 인터넷의 대중화 단계에 발빠르게 사업을 시작했다. 아직 온라

  • 아마존닷컴 경영,마케팅전략 PPT- 아마존 성공요인과 비즈니스모델분석및 아마존 SWOT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경영전략과 마케팅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아마존 로고의 의미3. 아마존의 경쟁우위4.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5.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6. 아마존닷컴의 비즈니스모델7.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8. 아마존 경영전략(1) 시장집중화 전략(2) Get Big Fast 전략(3) 고객맞춤 서비스전략(4) 혁신전략(5) 공격적인 M&A전략(6) 네트워크전략9. 아마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

  •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마존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과 사례분석& 아마존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 아마존 기업성공사례 연구<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 기업개요(2) 기업선정배경2. 아마존 기업성공요인3. 아마존 SWOT분석4. 아마존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5. 아마존 마케팅사례와 성공요인 6. 아마존 향후전략 제안7. 결론 및 느낀점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 기업개요아마존닷컴은 1994년에 설립된 세계최초의 온라인 서점으로 현재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의 위치를 누리고 있다. Jeff Bezos는 1994년 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