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성공전략 분석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국제전략] 펩시콜라 국제경영전략 사례분석
- 목차
-
1. 콜라의 역사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사업전략
5. 향후전략
- 본문내용
-
1. 콜라의 역사
초창기 (1886-1899)
생존전략(1900-1922)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펩시의 약진 (1950-1985)
코카콜라의 반격 (1986-1998)
Pepsi의 반격 (1999-2002)
초창기 (1886-1899)
코카콜라(1886), 펩시 (1890) 약품으로 시작
생존전략(1900-1922)
유사콜라 난립
설탕값 폭등
1922. 펩시 지급불능, 1차 매각시도
전략적 의사결정 1
-때는? 1936년
-당신은? 펩시 CEO
-상황은?
23년, 31년 2번에 걸친 도산.
코카콜라와 비슷하게 제조법 변경.
제품의 표준화 성공
콜라시장은 코카콜라의 독점에 가까움.
-결정사항
어떻게 시장에 파고들 것인가?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1923. 펩시 도산,
코크, 로버트 우드러프 사장 취임
(코크 제품 표준화)
1931. 펩시 2번째 도산, 2차 매각 시도
1932. 펩시 제품 표준화
2차대전 코크 세계로 진출,
펩시 2위를 차지
1946. 펩시, ‘5센트에 2배’ 광고 성공
- 참고문헌
-
[콜라전쟁] 로저엔리코 지음 1987.
[코카콜라의 경영기법] 1995.
Time, June 10, 1996 Internet Report
월간 조선, 한국일보, 매일경제
Joins.com
Pepsico 2001 Annual Report
http://www.pepsico.com
http://www.cocacola.com
http://www.pepsiworld.com
자료평가
- 이 자료보고 ppt개요 잡았다ㅋㅋㅋㅋ
- misor***
(2007.11.11 01:52: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