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라의 역사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사업전략

5. 향후전략
본문내용
1. 콜라의 역사

초창기 (1886-1899)
생존전략(1900-1922)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펩시의 약진 (1950-1985)
코카콜라의 반격 (1986-1998)
Pepsi의 반격 (1999-2002)


초창기 (1886-1899)
코카콜라(1886), 펩시 (1890) 약품으로 시작

생존전략(1900-1922)
유사콜라 난립
설탕값 폭등
1922. 펩시 지급불능, 1차 매각시도

전략적 의사결정 1

-때는? 1936년
-당신은? 펩시 CEO
-상황은?
23년, 31년 2번에 걸친 도산.
코카콜라와 비슷하게 제조법 변경.
제품의 표준화 성공
콜라시장은 코카콜라의 독점에 가까움.
-결정사항
어떻게 시장에 파고들 것인가?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1923. 펩시 도산,
코크, 로버트 우드러프 사장 취임
(코크 제품 표준화)
1931. 펩시 2번째 도산, 2차 매각 시도
1932. 펩시 제품 표준화

2차대전 코크 세계로 진출,
펩시 2위를 차지

1946. 펩시, ‘5센트에 2배’ 광고 성공
참고문헌

[콜라전쟁] 로저엔리코 지음 1987.
[코카콜라의 경영기법] 1995.
Time, June 10, 1996 Internet Report
월간 조선, 한국일보, 매일경제
Joins.com

Pepsico 2001 Annual Report
http://www.pepsico.com
http://www.cocacola.com
http://www.pepsiworld.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자료보고 ppt개요 잡았다ㅋㅋㅋㅋ
  • misor***
    (2007.11.11 01:52:36)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선정 회사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 [국제마케팅]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
  • REPORT펩시콜라의 국제경영 전략개 요들어가며본문1. 펩시콜라의 탄생과 역사 2. 코카콜라와 전쟁3. 펩시의 성공 경영 전략1) 펩시의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3) 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결론1.마케팅 분석을 통한 주관적인 결론 정리콜라하면 코카콜라를 먼저 떠올리지만 최근 코카콜라를 맹추격하고 있는 펩시콜라가 있다. 과거에 콜라의 원조기업인 코카콜라가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우며 콜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VS 펩시콜

  • (서평)`삼성처럼 경영하라`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
  • 경영하라’의 내용소개 및 삼성의 경영전략 분석이 책은 삼성의 성공원인, 기업의 정신, 새롭게 혹은 처음으로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경영에 대한 삼성의 철학정신을 자세히 써놓은 책이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 자칫 사업을 하다가 잘못된 생각과 판단으로 실수를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틀린 것을 지적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해 주고 있었다. 삼성은 2002년 세계 브랜드 파워 32위, 2003년에는 25위, 2004년에는 21위로 뛰어오르며 나이키, 펩시콜라,

  • 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 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1. 선정동기C2. 기업소개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본사.1886년, 약사인 존 펨버튼(John Pemberton)으로 부터 시작한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음료를만드는 회사이다.2. 기업소개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가 시초- 청량음료 제조- Always coca cola- 미국을 상징하는 브랜드- 집중화 전략경영전략회사소개분야별 사업현황미국 뉴욕주 퍼처스에 위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