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시스템[전사적 자원관리지식경영CRM균형성과표공급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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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 시스템[전사적 자원관리. 지식경영. CRM. 균형성과표. 공급망관리]
목차
1. 디지털 경제와 e비즈니스 시스템
2. e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성요소
3. 전사적 자원관리
4. 지식경영
5. 고객관계관리
6. 균형성과표
7. 공급망관리
8. 정보통신과 비즈니스시스템의 변화
본문내용
디지털 경제와 e비즈니스 시스템
- 전자거래기법 : EDI나 CALS로 시작
EDI 기업 간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기 위해 지정한 데이터와 문서의 표준화 시 스템이다
CALS 정보를 표준에 맞춰 디지털화한 뒤 기업 내는 물론 기업 간, 나아가 국제간에 공 유하는 기업정보화 시스템이다.
한계비용 생산물 한 단위를 추가로 생산할 때 필요한 총비용의 증가분.
- electronic commerce의 등장 : 인터넷과 컴퓨터 등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1. eEconomy, eCommerce, eBusiness의 관계
① eEconomy
· 새로운 경제 환경으로의 변화
- 시간의 개념 : 9-to-5의 8시간 기업 활동→24시간의 기업 활동
- 속도의 개념 : 물리적인 움직임→전자적인 움직임
- 미디어의 개념 : 싱글 미디어→멀티미디어
- 대화의 개념 : 1대1→다대다
기존 경제 원칙
새로운 경제 원칙
수직적 통합
수직적 통합의 해체
유형자산에서 수익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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