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특징과 차별화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 스타벅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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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1.17 / 2017.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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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기업특징과 차별화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 스타벅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스타벅스 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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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 기업현황
(2) 스타벅스의 기업 히스토리
2. 스타벅스의 주요특징과 마케팅 전략
3.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전략
4.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스타벅스의 미래전략 제안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모든 디자인은 기업 정신과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하며, 통일된 전략 하에 총체적으로 관리 되고 있다. 커피의 예술과 문학, 추출, 원산지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자연스럽고 환경 친화적인 요정의 모양을 사용하여 그림과 로고를 다양하게 개발하였다. 또한, 서정적이고 풍부한 기업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천연 직물, 손으로 만든 가벼운 부착물들, 생물 모양의 요소들을 개발했다. 스타벅스는 커피의 재배, 배전, 추출, 커피의 향 등 4가지 이미지 모티프를 두고 있으며, 커피의 재배는 초록 그림자를, 배전은 적색과 풍부한 갈색의 혼합을, 추출은 물을 상징하는 청색을, 커피의 향은 갈색과 노랑, 초록, 흰색의 밝은 기본 색조를 가진다. 이러한 일관성 있는 디자인은 기업의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인지 마케팅에도 공헌하였다.
스타벅스의 원두 포장은 ‘스타벅스 원두’와 ‘스타벅스 비아’로 나뉜다. 전자는 원두를 포장한 것으로 집에서 커피를 추출하여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후자는 원두커피 맛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개씩 포장되어 있는 인스턴트 커피이다. 스타벅스 기타용품 포장은 포장이 필요 없을 때나 혹은 선물용일 때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포장에 맞추어 포장을 해준다.
자료평가
- 학과수업 중 시장마케팅이라는 수업이 있는데, 스타벅스 기업전략에 관하여 조사하던 중 좋은 자료 찾아서 기뻤습니다.
- 62475***
(2020.08.10 21: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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