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 100억달러 클럽세계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airbnb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가치 100억달러 클럽.세계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 에어비앤비. airbnb 경영전략
에어비앤비는 숙박 시설 공급자와 이용자 간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SNS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였다. 방을 선택 할 경우 집주인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볼 수 있어 이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한 것이다. 객실 제공자는 에어비앤비의 SNS 연동 기능을 이용해 예약자의 페이스북을 확인하고, 해당 거래를 거절할 수도 있으며, 투숙객 또한 객실 제공자의 페이스북을 확인하고 선택 여부를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이용객 대부분이 글로벌 여행객인 점을 고려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여 타 숙박공유서비스와 차별화하였다.
목차
1. 공유경제(Sharing Economy)우리나라의 관광업
2. Airbnb 소개
3. 3C 분석 (company:자사.competior:경쟁자.customer:소비자) & SWOT 분석
4. STP
5. 마케팅전략 (상품.사람.장소.프로세스.가격.촉진)
6.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공유경제(Sharing Economy)
Air bnb의 공유경제
Guest▶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숙박 가능 특별한 경험
Host▶ 별도의 투자비 없이 집을 빌려줌으로써 추가적인 수입
Local Economy▶ 지역 사회의 금전적이고 사회적인 영향력
Air BnB의 공유경제는 고객과 호스트, 지역경제에게 모두 Win-Win
증가하는 관광객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숙박 시설

About Airbnb
“Air Bed and Breakfast”
2008년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
숙소를 가진 사람과 숙박할 곳을 찾는 사람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연결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객실검색--->연락하기--->예약하기--->여행
결제 후 호스트에게 곧바로 숙박대금을 보내주지 않고 체크인 후 24시간까지 Airbnb가 보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irBnB(에어비앤지)의 성공& 디지털 공유 경제 비즈니스의 이해
  • Airbnb의 위기 2011년 7월 투숙객이 집의 물건을 통째로 훔쳐간 도난 사건 발생Airbnb의 대응블로그를 통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새로운 안전 강화 조치 발표에어비앤비만의 독특한 문화적 경험 제공에어비앤비 관련 쟁점에어비앤비 영업에 대한 갈등이 발생하면서 각종 조치 시행미국 내 에어비앤비 관련 논쟁AirBnB – Criticism and controversiesIT 비즈니스 발달에 따른 공유경제 등장공유경제가 넘어야 할 과제기업가치 분석 소개공유 경제

  • Airbnb 에어비앤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성공요인과 서비스 경영전략분석/ Airbnb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과 향후전망연구
  • 에어비앤비 경영 성공사례 연구CONTENTS1. Airbnb 에어비앤비 기업소개2. Airbnb 에어비앤비 성공요인분석3. Airbnb 에어비앤비 플랫폼분석4. 기업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1) Five Forces Model (산업구조분석)(2) 경쟁자 분석5. Airbnb 에어비앤비 SWOT분석6. Airbnb 에어비앤비 서비스 성공전략7. 향후방향성과 전망8.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9. 결론1. Airbnb 에어비앤비 기업소개Airbnb(Airbnb)는 2008년 8월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이다. Airbnb의 뜻

  • [경영] 공유경제와 한국의 대응전략
  • 공유경제를 이용되고 확산되는데 한계점을 내포하고 있다는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하고 있다.이러한 최근 공유경제 서비스에 대한 해외의 대기업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에어비앤비’와 ‘우버’를 들 수 있겠다. 이 회사들의 동향과 현황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다.2.‘에어비엔비’(Airbnb)2-1‘에어비엔비’(Airbnb) 기업개요 현재 에어비엔비는 ‘빈 방’을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숙박 중개업체로 주머니가 가벼운 배낭여행객들 사

  • 공유경제의 사례, 기대효과 및 문제점 분석
  • 공유가치창조 3) 협력적 소비3. 공유경제의 구성요소1) 유휴자산 2) 실제 수요 3) 매칭 메커니즘 4) 수익4. 공유경제의 특징1) 전통경제와 공유경제2) 렌탈서비스와 공유경제3) 협력적 소비와 공유경제5. 공유경제의 기대효과1) 공융경제를 통해 거래 대상이 확장되고 사회 복지가 증가한다.2) 사람들의 재산권 개념을 변경하고 상대방의 합력의식을 강화한다.3) 공유 경제는 노동관계를 변화시켰다.6. 공유경제의 사례1) 숙박 공유경제 사례2) 차량 공

  • 호텔신라 보고서
  • 서비스, 시설, 위치가 주요 경쟁요소이다. 2018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신세계 조선호텔의 부티크호텔 브랜드 ‘르스케이프’ 등이 개관하면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 CJ애경그룹 등 대기업들이 잇달아 호텔 사업에 뛰어들 것을 예고하였다. 콘래드, 해비치, 힐튼 등 해외 호텔 체인도 약진하고 있으며, 호텔신라, 롯데호텔과 그랜드 워커힐, 웨스틴조선호텔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에어비앤비(Airbnb) 등 ‘숙박공유 서비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