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 100억달러 클럽세계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airbnb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가치 100억달러 클럽.세계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 에어비앤비. airbnb 경영전략
에어비앤비는 숙박 시설 공급자와 이용자 간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SNS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였다. 방을 선택 할 경우 집주인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볼 수 있어 이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한 것이다. 객실 제공자는 에어비앤비의 SNS 연동 기능을 이용해 예약자의 페이스북을 확인하고, 해당 거래를 거절할 수도 있으며, 투숙객 또한 객실 제공자의 페이스북을 확인하고 선택 여부를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이용객 대부분이 글로벌 여행객인 점을 고려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여 타 숙박공유서비스와 차별화하였다.
- 목차
-
1. 공유경제(Sharing Economy)우리나라의 관광업
2. Airbnb 소개
3. 3C 분석 (company:자사.competior:경쟁자.customer:소비자) & SWOT 분석
4. STP
5. 마케팅전략 (상품.사람.장소.프로세스.가격.촉진)
6.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
공유경제(Sharing Economy)
Air bnb의 공유경제
Guest▶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숙박 가능 특별한 경험
Host▶ 별도의 투자비 없이 집을 빌려줌으로써 추가적인 수입
Local Economy▶ 지역 사회의 금전적이고 사회적인 영향력
Air BnB의 공유경제는 고객과 호스트, 지역경제에게 모두 Win-Win
증가하는 관광객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숙박 시설
About Airbnb
“Air Bed and Breakfast”
2008년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
숙소를 가진 사람과 숙박할 곳을 찾는 사람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연결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객실검색--->연락하기--->예약하기--->여행
결제 후 호스트에게 곧바로 숙박대금을 보내주지 않고 체크인 후 24시간까지 Airbnb가 보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