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산업 분석[드라마 분류수익모델외주제작사제작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5 / 2017.01.15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드라마산업 분석[드라마 분류.수익모델.외주제작사.제작시스템 ]
목차
1. 드라마
2. 드라마산업 현황
3. 드라마의 기본 수익모델
4. 드라마의 분류
5. 분류별 드라마 특징 및 예시
6. 시트콤 (Situation Comedy)
7. 단막극 : Short Strong Small Smart
8. 일일드라마
9. 미니시리즈
10. 대하드라마 (주로 사극)
11. 드라마의 해외 유통
12. 드라마 제작비
13. 드라마 수익
14. 드라마 제작과정
15. 드라마 외주제작
16. 드라마 외주제작이 많아진 이유
17. 드라마 외주제작의 장점.문제점
18. 드라마 외주제작의 해결방안
19. 우리나라의 드라마제작 시스템
20. 우리나라의 드라마제작 문제점
21. 우리나라의 드라마가 나아가야 할 방안
22. 한국 드라마의 방향
본문내용
프로그램 포맷 분류의 하나. 보통 프로그램을 드라마 프로그램과 비드라마 프로그램으로 나누는데, 드라마 프로그램에는 연속극, 시추에이션 코미디(sit-com), 서부극, 탐정극, 문예극, 특집극 등이 있다. 드라마의 구성 요소에는 동작, 대사(dialogue), 줄거리(plot)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드라마는 갈등, 즉 개인과 개인, 개인과 사회와의 갈등과 서스펜스를 내포하고 있다.

<중 략>

시트콤 (Situation Comedy)① 웃음소리를 삽입하여 시청자의 웃음을 유도하는 연출 ② 장소 선정이 제한적③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 전개(에피소드)④ 한 회당 2개의 스토리라인⑤ 30분 내외의 비교적 짧은분량 * 시트콤과 코미디 비교 :시트콤은 인과성의 플롯과 치밀한 계산에 의한 상황으로 웃음 유발코미디는 개연성 없는 행위들을 통한 산만함으로 웃음 유발. 단막극 : Short Strong Small Smart (짧지만 강하고, 작지만 탄탄하다) ① 쪽대본이 아닌 완성된 대본을 토대로 연출하여 예술성 높음② 정부 지원으로 작품의 가치가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 외주제작사는 스타캐스팅이 중요하게 되었고, 스타급 연기자를 보유한 기업형 매니지먼트사가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연예기획사와 외주제작사 가 동일화되는 움직임이 활발했다.4) 1990년대 후반부터는 매니지먼트사의 대형화가 진행되었다. 스타 매니지먼트 산업을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합병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외주제작시스템의 활성화에서 기인하기도 하지만, 한류 드라마를 통한 수익창출의 확대, 스타의 영향력

  • [문화산업] 방송산업 속 대중문화
  • Ⅰ. 서 론1. 방송산업의 정의2. 방송산업의 분류3. 방송산업의 구성요소 - 방송콘텐츠(드라마) 생산과정의 구성요소1) 스타2) 매니지먼트사3) 독립 제작사4) 방송사Ⅱ. 본 론4. 방송산업과 대중문화 형성과의 관계1) 드라마2) 연예.오락 / 교양 프로그램3) 광고Ⅲ. 결 론5.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 이들이 방송산업과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Ⅳ. 토 론PPL 규제에 관한 찬.반 토론◆ 참고문헌대중문화의 생산연구기획논문 - 윤태진(연세대학교 영상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산업의 전반적인 규모가 확장되었고, 이에 대한 일환으로서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또한 중요한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2002년을 기점으로 지상파 3사가 드라마의 외주 제작을 의뢰하는 빈도 횟수가 대폭 증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방송사의 제작역량이 외주 제작사로 이전되었다. 2002년 겨울 소나타를 필두로 대장금, 상두야 학교가자, 풀하우스 등의 드라마들과 동방신기, 보아 등의 가수들이 해외 수출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문화적 파급력까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산업의 특징은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비록 초기 단계이기는 하지만 기획, 제작과 유통이 각각의 독자적인 산업 영역으로 발전해가고 있는 중이다. 방송ㆍ연예산업의 주축은 영상콘텐츠 산업으로서 특히 연예인으로 불리는 엔터테이너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 제작산업이 가장 활기를 띄고 있다. 이들 엔터테이너들이 등장하는 영상물의 제작은 방송사 자체 제작뿐만 아니라 외주제작을 하는 독립제작사 등으로 점점 규모를 확대해 가고 있는 중이다.

  • [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의 특성,분류,소유 실태, 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의 권리,위탁관리,쟁점
  • 분석Ⅰ. 서론Ⅱ. 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의 특성Ⅲ. 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의 분류Ⅳ. 영상저작권(영상물저작권)의 소유 실태1. 외주제작된 프로그램의 저작권 94%가 다시 방송사에 귀속되고 있다2. 공영방송 KBS가 저작권 양도에 가장 인색하다3. 방송사의 외주제작물에 대한 저작권 소유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4. 저작권과 제작비와의 관계 분석: 저작권 소유의 대가가 지불되는가?5. 저작권의 제한으로 독립제작사의 해외수출이 위축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