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er 하이얼 기업전략 사례연구] 하이얼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하이얼 경영전략과 생산전략,한국진출전략 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04 / 2017.01.0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Haier 하이얼 기업전략 사례연구 ] 하이얼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하이얼 경영전략과 생산전략,한국진출전략 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하이얼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하이얼 기업소개

2. 하이얼 기업성공요인

3. 하이얼 SWOT분석

4. 하이얼의 GE 인수사례와 전략

5. 하이얼 기업 경영전략
(1) 글로벌 경영전략
(2) 선난후이전략 (어려운시장 먼저공략)

6. 하이얼의 생산시스템 분석

7. 하이얼의 한국진출전략

8. 결론 및 나의의견
(1) 결론
(2) 나의의견
본문내용
하지만 하이얼이 순조롭게 현재 위치에 오른 것은 아니다. 장 회장은 삼성, 소니, 현대 등 다른 신흥시장 기업이 지나간 길을 벤치마킹해 오고 있다. 그는 이들 기업이 깨달은 것처럼 품질 개선만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을 만들 수 없다는 사실을 일찌감치 간파했다. 세계 최고 기업이 되려면 우선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고, 소비자가 탐을 낼만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러나 세계적인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하이얼이 IBM이나 삼성처럼 정도를 통해 서서히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신흥 다국적 기업은 쇠락한 외국 브랜드 인수가 쉬운 길이다. 이에 하이얼은 미국에서의 기술유출 우려에 따라 철회하긴 했지만 2005년 미국 3위 가전업체인 메이텍을 인수하려 시도했으며 작년부터 다시 GE가전 사업 부문 인수를 꾀하고 있다. 끊임없이 M&A를 시도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aehan***
    (2018.10.23 06:52: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한국의 주 소비층(Y세대에서 N세대까지) 6.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2) 애니콜의 브랜드 구축 전략(2) 제품 전략(3) 다양한 서비스 전략1) 나만의 이미지2) pc 링크(4) PLACE/PROMOTION 전략1) 사이버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

  • [경영학] 중국 하이얼 전자의 경영전략
  • Haier made Higher중국 하이얼 전자의 경영전략목차 1. 회사개요 - 3소개 및 연혁 3하이얼의 세계 전자업계 부상 32. SWOT 분석 - 63. 발전전략 7(1)고품질 전략 - 7(2)다각화/국제화 전략 - 8(3)시장 지향적 마케팅 전략 94. 세계전략 - 10(1)先難後易의 세계화 전략 10(2)다국적 기업지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마케팅 사례발표보고서2006년 11월 30일 (목)-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휘센이란?2) 연혁3) 수상이력4) 재무상태(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

  • LG휘센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
  • 전략적 투자의 목적과는 대조적이다.이러한 상황에서 거대한 중국시장에 진출한 LG전자 “휘센”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방안과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본 조사를 하게 되었다. 본 연구는 LG전자 홈페이지 방문과 주요 신문기사 스크랩, 각종 통계자료 수집을 통해 LG 휘센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 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시 나아가야할 방향을 토론을 통해 도출해내는 방식으로 진

  • [마케팅] 중국기업 하이얼의 국내진출 마케팅전략
  • 하이얼은 미국 뉴욕에서 그린니즈 은행이었던 빌딩을 사고 이 상징적인 건물을 북미 총본부로 했다. 이 일은 Haier의 삼위일체 전략이 해로운 단계에 들어가는 것이 나타났다. 하이얼의 눈부신 성장은 제품의 다양화로 설명될 수 있다. 초기 냉장고에만 집중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세탁기, 에어컨, TV에 이어 휴대전화, 컴퓨터 등을 두루 생산해내고 있다. 전 세계 권위 있는 소비 시장 조사와 분석 기구 EUROMONITOR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Haier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