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vs 코스트코 [창고형 할인점 大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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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미국의 월마트가 시작한 ELC/ELP전략을 기본으로 하는 업태
(ELC-항시 적은 비용/ELP-항시 저가)

제조업체의 제품을 대량 구매함으로써 양에 따른 할인을 받음(ELC)
소비자가 한번에 대량 구매하게 유도(번들 판매)
대가로 적은 가격을 매겨줌(ELP)
목차
1. 창고형 할인점
2. 트레이더스 분석
3. 경쟁사(costco) 분석
4. 비교분석 : 트레이더스와 코스트코
5. 트레이더스 개선 방향 제안
본문내용
창고형 할인점
매장의 대형화, 대량 구매 원칙하에 할인 적용
미국의 월마트가 시작한 ELC/ELP전략을 기본으로 하는 업태
(ELC-항시 적은 비용/ELP-항시 저가)

제조업체의 제품을 대량 구매함으로써 양에 따른 할인을 받음(ELC)
소비자가 한번에 대량 구매하게 유도(번들 판매)
대가로 적은 가격을 매겨줌(ELP)

<중 략>

창고형 진열, 최소한의 동선만 확보
불편한 셀프서비스<비용적 이득
할인점은 현재 가장 촉망 받는 유통업태로 주목됨

월마트는 국내에서 현지화에 실패
But 한국형 타입에 적응한 COSTCO, E-MART의 TRADERS, 롯데마트의 VICMART 성업 중

<중 략>

TRADERS
연혁
1993년 11월 12일 창동에 첫 이마트 설립
1996년 6개 매장 확보
1997년 2월 1일 최초로 중국 상하이 진출
2004년 10월 1일 인터넷 쇼핑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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