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성장 전략 분석-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언
Ⅱ. 연 혁
Ⅲ. 외부 환경의 변화
Ⅳ. 장점(내부요인)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Ⅴ. 성장 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1. 유통경로의 유용성
① 시간 효용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원하는 시간에 유통경로가
이들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발생되는 효용

② 장소 효용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에 용이한 장소로 제품
이나 서비스가 전달될 때 창출되는 효용이다.

③ 소유 효용 :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조업자에서 소비자로 이전되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비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것을
유통경로가 도와줌으로써 발생한다

2. 유통경로의 기능
(1) 교환 과정의 촉진
: 시장경제가 교환과정이 복잡해지고 생산자,구매자 증가
(2) 제품구색에서 불일치를 완화
: 제품구색의 불일치를 유통경로가 완화시켜 주는 기능
(3)표준화 : 제품, 가격, 구입단위, 지불조건 등을 표준화
(4) 판매자와의 연결 : 잠재고객과 제조업자 중개를 통해탐색 비용 절감
(5)고객 서비스의 제공 : A/S의 제공과 제품의 배달, 설치, 사용법의 교육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