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광동제약 기업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재무제표 분석

2.종합 판정

3.레포트를 통해 얻은 교훈과 한계점

*참고문헌과 싸이트 주소

본문내용
1. 기업개요

광동제약은 한방의약품 개발에 주력해온 제약회사이다. 1963년 광동제약사를 창업한 이후 한방 감기약 ‘광동탕’과 동의보감 처방의 ‘우황청심원’은 수십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최근 출시한‘비타 500’을 통해 드링크 시장에서의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광동제약의 주요 사업은 ①의약품 제조·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②인삼 제품 제조·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③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④식품 제조·판매업 ⑤생약 가 공·판매업 ⑥가정용 기기, 기구, 장비 제조·판매업 ⑦통신, 정보처리, 기타 컴퓨터 운용 관련업 ⑧부동산 매매·임대업 등이다. 주력제품은 가정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다.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정한 이래로 광동제약은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해왔다. 관계회사에는 애플에셋(주)·광동GLS(주) 등이 있고, 570여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다. 2003년 12월 말 발표된 총 자산은 1511억 원, 자본금 524억 원, 매출액 1341억 원, 당기순이익은 53억 원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저냥 쓸만함네다....
  • ljc1***
    (2012.02.13 10:58: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럭저럭..............
  • sangw***
    (2010.05.15 11:04:3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굿
  • psang***
    (2005.06.21 11:47:09)
회원 추천자료
  • 비타500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Ⅱ.본문1.기업개요1-1.광동제약 소개1-2.비타500 연혁2.비타500 제품소개3.비타500 출시배경4.외부환경분석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재무분석5-3.광동제약의 광고 마케팅5-4.SWOT6.마케팅 믹스-4P7.향후 마케팅 전략8.브랜드 포지셔닝Ⅲ.맺으며참고자료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비타민 음료 시장은 선도 제품인 비타500

  • [기업분석] 광동제약 기업분석(재무제표분석)
  • 광동제약의 강점인 영업과 마케팅역량을 이용하여 매출을 늘릴 수 있다.ROE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자기자본비율을 늘려야 하는데, 매출을 늘리고 시장에서 좋은 기업평판을 받으면, 주가가 높아지고 부채를 갚아가면서 자기자본비율이 늘어난다. 비타 500뿐만이 아니라 다른 경쟁력있는 의약품들을 개발하고, 수출시장에서 안정적인 마켓쉐어를 차지하면서 개선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2. 지수법 분석월 지수법재무비율월가중치(%)사례기업

  • [의료경영전략] 유한양행 경영전략
  • Ⅰ 제약 산업1. 제약 산업의 특징제약 산업은 고부가가치와 지식기반의 산업으로서 세계 100대 기업 중 15% 이상을 제약기 업이 차지할 정도로 미래의 유망 사업이다. 또한 제약 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산업이기에 공익성 및 외부 경제효과 또한 매우 크다. 의약품은 제품생산에 대한 규제가 심하여, 연구개발(GTL), 임상시험(GCP), 인허가(IND, NDA), 제조(GMP), 유통(GSP) 등이 엄격히 관리되고 있어 일반 공산품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나

  •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
  •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1. 선 정 동 기 2. 기업 및 제품소개 기 업 소 개제 품 소 개3. 환 경 분 석 내부환경분석1)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2) 제품 개발 노력 (Research & Develpment)3) 재무상황외부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1) 인구학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적-법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1) Well-being trend(2) 인터넷 보급의 강화경쟁사 분석1) 드링크류 (박카스, 영비천, 구론산바몬드 등) 2) 비타민C제품(과립형, 정제형, 오렌

  • 기업비율분석 -광동제약, 동아제약
  • 기업비율분석―광동제약, 동아제약상품다각화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은 두 회사를 중심으로 하여목차 1. 기업선정 이유2. 동아제약 VS 광동제약ⅰ. 의약품 제조업의 시장상황ⅱ. 동아제약과 광동제약, 산업평균에 대한 기업비율 분석 ⅲ. 종합비율분석 ROI 체계도ⅳ. 종합비율분석 ROE 체계도3. 종 합 분 석ⅰ. 재무 상황 및 포인트 분석ⅱ. 총 평4. 참 고 문 헌기업선정 이유제약산업은 인구 고령화 및 만성질환 증가에 따른 의약품 수요확대에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