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해외진출전략과 시장점유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연혁
3. 기업 개요
본론
1. 해외진출 동기
2. 개략적 해외진출 현황
3. 재무적 관점에서 본 해외진출의 효과
4. 중국 시장 진출
5. 일본 시장 진출
6. 미국 시장 진출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동기
라면업계의 선두주자 농심이 불황에 아랑곳하지 않고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2003년 한 해 동안 다른 내수기업들이 극심한 판매부진을 겪었지만, 농심은 매출과 수익 면에서 탄탄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2003년 결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무려 1조5천억, 1486억에 이르렀다. 우리나라의 대표 내수기업으로서 농심이 불황을 보기 좋게 날려버릴 수 있었던 데는 사업부문 다각화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수년 전부터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했던 것이 큰 기여를 했다. 실지로, 라면시장의 선두를 독차지함에 따라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가 지속되어, 성장률도 점차 둔화되어 갔다. 그 시점에서 농심은 해외진출이라는 성장 동력을 통해 제 2의 도약기를 노리게 된 것이다.
현재 농심은 중국,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 다양하게 진출하여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현재 농심 브랜드의 라면과 스낵을 8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연구에서 특히 농심의 핵심사업인 라면의 해외 진출 전략과 시장점유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한다.
- 참고문헌
-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 기업분석 자료(2002. 3. 4.)
www.seri.or.kr
거대한 소비시장 중국』, 박정동-김경희, book&book, 2003.
CEO Information 319호』, 삼성경제연구소, 2001.10.24
www.naver.com, www.yahoo.co.kr 등 포털 사이트
자료평가
- 세부적인 사항은 나오질 않아 아쉽다
- chu***
(2009.05.19 02:06: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