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해외진출전략과 시장점유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연혁
3. 기업 개요



본론

1. 해외진출 동기
2. 개략적 해외진출 현황
3. 재무적 관점에서 본 해외진출의 효과
4. 중국 시장 진출
5. 일본 시장 진출
6. 미국 시장 진출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동기

라면업계의 선두주자 농심이 불황에 아랑곳하지 않고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2003년 한 해 동안 다른 내수기업들이 극심한 판매부진을 겪었지만, 농심은 매출과 수익 면에서 탄탄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2003년 결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무려 1조5천억, 1486억에 이르렀다. 우리나라의 대표 내수기업으로서 농심이 불황을 보기 좋게 날려버릴 수 있었던 데는 사업부문 다각화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수년 전부터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했던 것이 큰 기여를 했다. 실지로, 라면시장의 선두를 독차지함에 따라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가 지속되어, 성장률도 점차 둔화되어 갔다. 그 시점에서 농심은 해외진출이라는 성장 동력을 통해 제 2의 도약기를 노리게 된 것이다.
현재 농심은 중국,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 다양하게 진출하여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현재 농심 브랜드의 라면과 스낵을 8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연구에서 특히 농심의 핵심사업인 라면의 해외 진출 전략과 시장점유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한다.
참고문헌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 기업분석 자료(2002. 3. 4.)


www.seri.or.kr

거대한 소비시장 중국』, 박정동-김경희, book&book, 2003.

CEO Information 319호』, 삼성경제연구소, 2001.10.24

www.naver.com, www.yahoo.co.kr 등 포털 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부적인 사항은 나오질 않아 아쉽다
  • chu***
    (2009.05.19 02:06:54)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시장진출- 진출동기- 진출방법- 진출과정Ⅲ. 5C분석Ⅳ. VMS분석Ⅴ. 마케팅 전략- STP분석-4P분석Ⅵ. 결론Ⅰ. 서론1.기업소개 ( Company)농심은 1965년 9월 18일 신춘호 회장이 라면사업의 뜻을 세우고 설립한 (주)롯데공업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라면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주)롯데공업은 출범과 함께 연구개발 부서를 발족하여 처음부터 100%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시장에 도전하였습니다. 1971년 소고기라면을 히트시키며 시장점유율 23%의 괄목할 만

  •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기
  • 전략(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3. 신라면의 SWOT Ⅲ. 결론1. 농심의 향후 전략2. 성공원인과 시사점Ⅰ. 서론1. 선정동기“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의 신라면은 1986년 개발된 이래 국내 라면시장을 이끌어 왔고 현재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라면시장 선두를 차지해왔던 신라면은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와 날로 극심해지는 경쟁 때문에 해외진출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해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농심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망(캉스푸와 비교분석)
  • 해외 진출의 의의를 포함하여 성공 기업을 선정하고 같은 시장에 진입한 기업의 전략과 비교 분석을 통해 조사 하고자 한다. 기업 진출의 가장 주된 시장인 중국과 미국, 일본을 기업이 진출한 해외로 한정한 후, 제 1의 시장 중국의 면류 시장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농심을 진출 기업으로 택하였다. 그리고 중국으로의 진출 배경과 성공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그를 위해 실시한 전략 등을 분석하였다. 보다 효과적인 분석을 위하여, 경쟁업자인 캉스푸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시장의 분석 p42. 농심 2.1 농심 소개 p52.2 농심의 성장배경,요인 p62.3 신라면 p8 3. 농심 해외 진출의 거시적 환경3.1 해외 진출시 국내 시장의 상황 p94. 농심 해외 진출의 미시적 환경4.1 중국 라면시장의 동향과 발전 가능성p104.2. 농심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 p124.3 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 -p14 4.4 농심의 마케팅 전략 p154.5 경쟁사와의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시장 환경 분석2.2.1. 국내 현황2.2.2. 국내 식, 음료 기업의 해외진출2.2.3.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산업의 경쟁력 요인2.2.4. 국제화 과정으로 분석한 오리온의 현재 위치Part Ⅱ1. 중국시장 환경 분석 1.1. 중국시장 환경 분석1.1.1. 진입방식 선택요인에 따른 중국시장 분석1.1.2.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1.2. 오리온의 중국 진출1.2.1. 중국시장 진출과정1.2.2. 시장 진출의 어려움과 문제점1.2.3. 시장 점유율 확보 및 증대를 위한 전략1.2.4. 해외 시장 성공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