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rategy as Simple Rul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ummary
II. Critique
III. Case Study
IV. Conclusion
V. Q & A
- 본문내용
-
I. Summary
1.What are Simple Rules?
When the business landscape was simple, companies could afford to have complex strategies. But now that business is so complex, they need to simplify. Smart companies have done just that with a new approach: a few straightforward, hard-and-fast rules that define direction without confining it.
The Number of Rules Matters
2~7개의 적절한 규칙을 만드는 것이 중요
너무 많으면 융통성이 떨어져 기회포착에 방해
너무 적으면 가이드라인이 모호해 효율성이 떨어짐
적절한 수는 사업기회의 성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사업전망 예측가능성, 사업기회 존재시
– 효율성 증대 위해 많은 수 규칙 필요
사업전망 예측모호성, 사업기회 부재시
– 융통성 증대 위해 적은 수 규칙 필요
What is Strategy?
전통적인 전략
탄탄하게 연계된 활동 시스템, 확대된 핵심역량으로부터 도출
단순하고 유연한 규칙의 전략
중요한 전략적 프로세스에 초점 맞추고 그러한 프로세스를 형성하는 단순한 규칙을 개발할 때 생김
Only Applicability to Short-run
Not effective for corporate strategy
(only for business strategy)
전략추진에 일관성이 없다
현재 Process에만 초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