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독일의 경제의 개관과 기업진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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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머리말

Ⅱ. 독일의 거시적 경제상황과 사회문화 환경
1. 독일의 경제 제도와 산업구조
2. 독일의 중심산업
3. EU의 출범과 독일 경제
4. 現 독일 경제의 국제적 위상과 역할
5. 독일의 국민성, 기후

Ⅲ. 독일 경제에서 기업의 진입 전략
1. 우리 기업의 독일 산업 진출 현황
2. 기본적인 진입 조건과 환경 변수
3. 문화 산업의 독일 진출 전략

Ⅳ. 결론과 전망
Ⅴ. 한계점
본문내용
Ⅰ. 머리말

우리가 독일하면 생각나는 단어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단 몇 초만 생각해 보더라도, 음악, 맥주, 벤츠, BMW 등을 쉽게 나열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경제 대국으로서 유럽은 말할 것도 없고 세계를 선도하는 선진국으로 독일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독일 못지않은 세계적 무역국가인 우리나라가 이러한 독일 시장에 진출하고 싶다면 어느 분야를 뚫고 진출해야 성공할 수 있을 지가 궁금하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들어가야 한다. 경제 선진국인 독일, 다시 말해서 각종 부문에서 경제적 규모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이 독일에 진출하는 것이 독일을 따라잡고 이를 기반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더욱 매력적인 사업장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고 해서 자동차나 맥주 등의 산업에는 진출 할 수 없다. 이 분야는 정말 독일이 세계 최고이기에 현실적으로 이 분야를 비집고 들어갈 틈은 없다. 그러나 이러한 최고 분야보다는 한 단계 미치는 분야를 파고드는 것이 이 시장에서 살아남아 이를 발판으로 유럽 그리고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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