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산업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토의 균형적인 발전
2 기역 경제 및 관광 산업의 활성화 기여
3.국제적으로 우리나라 홍보, 외국 관광객 증가의 일조
4.공급자 중심의 시장에서 수요자 중심 시장으로의 변화
5.빠른 시장확대
6.성/비수기의 계절성
7. 막대한 초기 투자 비용
8.부정적인 특징
- 본문내용
-
1.국토의 균형적인 발전
스키장 산업은 낙후된 산악지대를 이용하여 개발하기 때문에 유휴지를 활용하여 국토의 균형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
2 기역 경제 및 관광 산업의 활성화 기여
스키장이 생겨 나면서 도로가 확충되어 지역 공동화를 막을 수 있고, 지역 주민들의 고용기회가 확대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경기 포천군 베어스타운 및 전북 무주리조트의 경우 스키리조트 개발전 총 관광객 비중이 1.5%~6%에 불과 하였으나 스키리조트 개장 후에는 30~32%를 차지하였다.
3.국제적으로 우리나라 홍보, 외국 관광객 증가의 일조
97년 말의 IMF는 국민들의 스키리조트 이용의 감소를 가져와 97시즌에는 3.609.435명에서 98시즌 1,975.135명으로 45%의 감소를 보인반면, 외국인의 스키리조트 내장객은 97시즌 85.510명에서 98시즌 151.514명으로 77.19%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스키산업은 동남아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큰 일조를 보이고 있으며 국가별 내장객 현황을 살펴보면 홍콩이 70.971명으로 가장 많고 대만, 싱가포르 일본 유럽순이며 1인당 매출액은 미국이 12만원으로 가장 높고 일몬, 유럽 싱가포르 순이다. 국가별 내장객 평균 지출액 합계는 3만 4천원으로 이는 아직 참여 관광으로서가 아니라 보는 관광으로서 스키리조트를 방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