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테크놀사의 시장기회추구 및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제1) 의료마스크 제품의 시장기회에 영향을 미친 환경요인은 무엇인가? 이러한 환경 변화 로 인하여 의료마스크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어떻게 바꾸었다고 생각 하는가?
문제2) 새롭게 등장한 시장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테크놀이 추구한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 여 설명하시오.
문제3) 다른 경쟁기업들과 비교한 테크놀의 경쟁적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제시하시오.
문제4) 귀하는 테크놀이 계속적으로 시장우위를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하여 추구해야하는 전 략 대안에는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가능한 대안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평가 한 다음 최적대안을 제시하시오.
문제 5) 이 사례로부터 배울 수 있는 시사점과 교훈은 무엇인가?
- 본문내용
-
1)환경요인
테크놀사의 시장 진입에 작용한 환경요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3가지 방법으로 접근하였다. 즉,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내부적 환경으로 나누어 알아보았으나 서로 중복되는 내용이 적지 않아, 각 항목별로 뚜렷히 나누기란 쉽지 않았다. 거시적 환경면에서 보면, 당시의 전염병에 걸린 뚜렷한 인구를 주어진 자료에서는 알 수 없으므로, 인구 통계적 환경을 알아볼 수 없다고 판단한다. 또한 경제적 환경에 있어서도 당시 미국경제가 80년대 대호황을 맞고 있었다는 개인적인 지식으로 말미암아 경제상황, 그에 따른 개인의 소득 또한 나쁘지 않았으리라고 사료된다. 때문에 단순 저가 소모품으로 생각된 의료 마스크에 대하여 그다지 소비자의 부담이 들지 않았을 것이다. 자료에서 추론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실은 당시 허피스, 에이즈와 같은 전염병의 확산으로 인하여 사회적분위기가 전염병을 극도로 경계하고 있었고, 그에 대한 대비품이나 방지품목(의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는 사실이다. 이를 계기로 테크놀사에게 큰 기회가 되었다. 또한 기술적 환경측면에서 보았을 때, J&J, 3M등의 대기업이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하여 미진했던 의료마스크시장의 기술 상태로 인하여 테크놀사의 틈새시장 전략과 그와 함께 한발 앞선 기술개발(특제 마스크의 개발, 그의 업그레드상품 출시, 독자적인 기술로 인한 자동화 설비의 구축을 통한 신기술/제품을 개발)이 가시적 환경에 기회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