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테크놀사의 시장기회추구 및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1) 의료마스크 제품의 시장기회에 영향을 미친 환경요인은 무엇인가? 이러한 환경 변화 로 인하여 의료마스크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어떻게 바꾸었다고 생각 하는가?

문제2) 새롭게 등장한 시장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테크놀이 추구한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 여 설명하시오.

문제3) 다른 경쟁기업들과 비교한 테크놀의 경쟁적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제시하시오.

문제4) 귀하는 테크놀이 계속적으로 시장우위를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하여 추구해야하는 전 략 대안에는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가능한 대안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평가 한 다음 최적대안을 제시하시오.

문제 5) 이 사례로부터 배울 수 있는 시사점과 교훈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1)환경요인

테크놀사의 시장 진입에 작용한 환경요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3가지 방법으로 접근하였다. 즉,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내부적 환경으로 나누어 알아보았으나 서로 중복되는 내용이 적지 않아, 각 항목별로 뚜렷히 나누기란 쉽지 않았다. 거시적 환경면에서 보면, 당시의 전염병에 걸린 뚜렷한 인구를 주어진 자료에서는 알 수 없으므로, 인구 통계적 환경을 알아볼 수 없다고 판단한다. 또한 경제적 환경에 있어서도 당시 미국경제가 80년대 대호황을 맞고 있었다는 개인적인 지식으로 말미암아 경제상황, 그에 따른 개인의 소득 또한 나쁘지 않았으리라고 사료된다. 때문에 단순 저가 소모품으로 생각된 의료 마스크에 대하여 그다지 소비자의 부담이 들지 않았을 것이다. 자료에서 추론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실은 당시 허피스, 에이즈와 같은 전염병의 확산으로 인하여 사회적분위기가 전염병을 극도로 경계하고 있었고, 그에 대한 대비품이나 방지품목(의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는 사실이다. 이를 계기로 테크놀사에게 큰 기회가 되었다. 또한 기술적 환경측면에서 보았을 때, J&J, 3M등의 대기업이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하여 미진했던 의료마스크시장의 기술 상태로 인하여 테크놀사의 틈새시장 전략과 그와 함께 한발 앞선 기술개발(특제 마스크의 개발, 그의 업그레드상품 출시, 독자적인 기술로 인한 자동화 설비의 구축을 통한 신기술/제품을 개발)이 가시적 환경에 기회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I 혼다 성공기1.1. 기업성공의 전기1.2. 미국시장 진출II 내부환경분석2.1 Message2.2 Honda Philosophy2.3. 혼다의 역사2.4. 정부와 법적규제2.5. 유통망에 대한 접근2.6. 경영지표2.7. 사업내용2.8 매출예상 III 외부환경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 [마케팅] 락앤락 마케팅전략 및 향후발전방향
  • 성장 전략4. 경쟁 능력5. 수요의 분석과 예측Ⅳ. SWOT 분석Ⅴ. ‘락앤락’의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① 고객 행동 변수② 고객 특성 변수2. Targeting3. PositioningⅥ.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Ⅶ. 락앤락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 (국내, 해외)Ⅷ. 인터뷰Ⅸ. 맺음말 Ⅹ. 부록 1. 설문지, 설문지 분석 2. 재무제표, 참고문헌Ⅰ. 서론1.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① 조사 목적 : 작은 중소 기업이 단일 제품 &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석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시장과 브라질 등의 남미 지역4) 경영실적 (2011년 12월 일본증시 상장. 매출액 1조 달성)2. 외부환경 분석(1) 일반환경1) 사회 및 정치적 환경최근 게임 관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이 심화되는 현상이 나타나- 6 -국내엔씨소프트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네오위즈 피파온라인, 스페셜포스, 배틀필드 온라인NHN 한게임, 테라기도 한다. 그래서 관련 관리비용 증가와 해외 수출에의 장애요소로 작용하는 등의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서비스사례연구] 이마트할인점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싶다.서론-할인점은 이미 백화점보다 수적 우위를 확보한데다 잇단 지방 진출로 인하여 지방 재례시장, 중소 슈퍼마켓 등 골목 상권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화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유통업의 중심축이 기존의 재래상권 및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옮아가고 있는 것이다.그 중에서도 이마트는 저가 정책뿐 아니라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뛰어난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