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단기관광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관광이란?
2. 관광수요예측이란?
Ⅱ. 본론
1. 시계열 관광수요예측
2. 단기 관광수요예측
Ⅲ.결론
1. 성공적인 수요예측.
2. 2008년까지의 우리나라 관광동향
3. 관광수요예측의 중요성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관광이란?
▶ 다른 지방이나 나라의 풍광(風光)·풍속(風俗)·사적(史蹟) 등을 유람(遊覽)하는 일.
1) Bormann : 기분전환, 위락, 업무등의 목적을 인하여 정주지를 일시적으로 떠나는 현상
(단, 직무상의 정기적 이동은 불필요한다.)
2) Medlik : 사람이 주거지를 떠나 관광지로 이동하며 머물면서 관광 활동을 하고 다시 주거지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의 총체
3) Ogilvie : 1년을 넘지 않는 일정기간동안 집을 떠나 관광(여행)지에서 돈을 소비하고 그 돈은 관광지에서 취득한 것이 아닌 것이어야 한다.
◎ 1년 미만의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가정을 생활환경을 떠나 방문지에서 보수를 받는 이 외의 목적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사람을 말하며 승무원의 여행, 직장 출퇴근, 학생의 통 학은 제외되어야 한다.
2. 관광수요예측이란?
1) 수요예측
수요분석(需要分析)을 기초로 하여, 시장조사 등 각종 예측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장래의 수요를 예측하는 일이다. 산업 전체의 수요가 질적․양적으로 어떤 경향을 나타내고 어 떤 상태에 있는가를 과거 및 현재의 자료를 기초로 하여 예측한다.
이 수요예측은 단지 일정기간에 있어서의 기업의 전 제품 또는 한 제품의 매상 전망, 즉 개별기업의 범위 내에서의 예측에 국한하지 않고, 널리 다른 산업과의 관련, 경제 전체의 추세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왜냐하면 수요예측은 현재로부터 장래 에 걸친 기업 활동을 위한 의사결정의 기초의 하나를 구성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