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공정혁신, 제품혁신, 관리혁신, 인적자원혁신, 조직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공정혁신
Ⅰ. 공정혁신의 정의
공정 혁신이란, 생산효율성을 높이거나 생산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작업방법, 장비, 작업흐름 등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것을 말한다. 20세기 초 Ford 자동차회사가 종래의 주문형 생산시스템에서 탈피하여 대량생산할 수 있도록 컨베이어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공정혁신의 좋은 예이다.
최근에 자동차 생산업체들이 다양하고 변덕스러운 고객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종래의 소품종 대량생산체제로부터 다품종 소량생산시스템에 적합한 유연생산시스템으로 전환한 것도 공정혁신에 해당된다. 또한 공정혁신은 제조 산업에서뿐만 아니라 서비스산업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설계용역회사에서 설계사들이 도안용 책상 앞에서 수작업으로 설계 도면을 작성하여 컴퓨터 그래픽을 도입한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또 다른 예로 금융회사들이 사무자동화를 도입하여 대출 및 예금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