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논문요약] 전략적리더십과 조직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직의 학습은 미래의 근본적인 전략 프로세스와 유일하게 지탱할 수 있는 경쟁적측면에서 이로운 점으로써 제안되어 왔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연구자들이 기업의 조직학습을 구현하는데 CEO와 최고관리자팀의 역할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었다. 아직도 전략적 리더십 이론가들은 최고 관리자들이 의사결정을 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조직에서 일어나는 어떠한 책임으로 인해 기업의 결과에 대해서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전략적 리더들은 조직의 학습에 대해서 뒤에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암묵적인 가정이 있을지라도 연구자들은 어느 리더가 학습에 영향을 주는지 특별한 행동과 메커니즘에 대한 윤각을 그리지 않고 있다. 많은 예산이 훈련,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새로운 “학습부서”에 확장되고 있는 반면에 CEO와 최고 경영자가 어떻게 학습을 용이하게 하거나 방해하는지 이에 대한 가이드가 거의 없다. 전략적 리더십과 조직학습은 질문의 연결되지 않은 분야로 남아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략적 리더십 이론과 조직학습을 통합하여 이에 대한 차이를 확인한다. 특히 본 논문에서의 질문은 최고관리자 리더십 스타일(변형적, 거래적)이 조직학습에 어떤 영향이 있는가? 이다. 변형적, 거래적 리더십과 조직학습의 4I 프레임워크로 이론적 모델과 연구문제에 대한 전제를 개발하고, 조직학습을 용이하거나 방해하는 전략적 리더십의 특정한 행동과 실제 사례를 기술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