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말콤발드리지(MB)수상기업 OMI의 경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소개(Operation Management International, Inc.(OMI))
-받은 이유(OMI사가 MB상을 수상하기까지 과정과 전략)
-MB상 소개 및 기대효과
<본론>
-리더십
.조직리더십
.공공 책임 및 시민권
-전략적계획
.전략개발
.전략배분
-고객, 시장 포커스
.고객과 시장지식
.고객과 만족과 관계
-정보와분석
.조직의 성능측정
.조직의 성능분석
-인적자원집중
.작업시스템
.직원 교육, 훈련 및 개발
.직원의 웰빙과 만족도
-프로세스관리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
.지원 프로세스
.공급업체 및 협력 프로세스
<결론>
-비지니스 결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고객만족의 결정
-오미는 오미 고객 및 경쟁 업체의 사람들에게 보낸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결정하는 여러 접근 방법과 의사 소통 채널을 사용하여 고객의 만족을 결정
-오미는 고객 만족을 결정하는 격년제 설문 조사를 사용
-지방 고객 만족도 결정 프로그램, 그리고, 그들의 필요와 설문 조사의 질문 유효성을 확인하려면 격년제 설문 조사 프로세스를 보완하는 고객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반복
-포커스 팀은 점수에 의해 데이터가 우선순위와 과제를 결정하도록 분류--- 이 팀은 할당된 작업 항목의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점수의 변화를 비교
-오미는 전략적 비즈니스 계획, 정책 및 절차, 그리고 프로젝트 운영 프로세스로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합---고객 만족도 포커스 팀 분석결과는 가장 중요한 격차를 식별---격차를 줄이는 동작 아이템을 개발---기능 부서 또는 개인과 트랙 동작 아이템 담당팀으로 작업을 할당
-고객들의 만족도 및 문제 해결을 보장하는 서비스 및 기타 거래
(방법)SLT 구성원이 주문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방지 기반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적어도 매년 한번은 고객을 방문
상호 작용 및 최근 거래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토론
-오미는 경쟁 - 고객 만족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반적인 만족도 (별첨 7-2) 자사 고객들 에게 그것을 비교
-(RFP) 프로세스에 대한 요청을 통해 경쟁사 고객의 상대적인 만족도를 결정
- 참고문헌
-
참고문헌
Application Summary for the 2000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말콤 볼드리지 상 수상기업의 베스트 프랙티스, 서영호, 경희대학교
출판국
경영품질 향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분야의 핵심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조인숙 , 경희대학교 학위논문(석사)
고객만족의 핵심 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학술발표자료,
한국품질경영학회
고객 중시 전략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연구, 진정호,
경희대학교 학위논문(석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