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말콤발드리지(MB)수상기업 OMI의 경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소개(Operation Management International, Inc.(OMI))

-받은 이유(OMI사가 MB상을 수상하기까지 과정과 전략)

-MB상 소개 및 기대효과



<본론>
-리더십
.조직리더십

.공공 책임 및 시민권

-전략적계획
.전략개발

.전략배분

-고객, 시장 포커스
.고객과 시장지식

.고객과 만족과 관계

-정보와분석
.조직의 성능측정

.조직의 성능분석

-인적자원집중
.작업시스템

.직원 교육, 훈련 및 개발

.직원의 웰빙과 만족도

-프로세스관리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

.지원 프로세스

.공급업체 및 협력 프로세스


<결론>
-비지니스 결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객만족의 결정
-오미는 오미 고객 및 경쟁 업체의 사람들에게 보낸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결정하는 여러 접근 방법과 의사 소통 채널을 사용하여 고객의 만족을 결정
-오미는 고객 만족을 결정하는 격년제 설문 조사를 사용
-지방 고객 만족도 결정 프로그램, 그리고, 그들의 필요와 설문 조사의 질문 유효성을 확인하려면 격년제 설문 조사 프로세스를 보완하는 고객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반복
-포커스 팀은 점수에 의해 데이터가 우선순위와 과제를 결정하도록 분류--- 이 팀은 할당된 작업 항목의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점수의 변화를 비교

-오미는 전략적 비즈니스 계획, 정책 및 절차, 그리고 프로젝트 운영 프로세스로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합---고객 만족도 포커스 팀 분석결과는 가장 중요한 격차를 식별---격차를 줄이는 동작 아이템을 개발---기능 부서 또는 개인과 트랙 동작 아이템 담당팀으로 작업을 할당

-고객들의 만족도 및 문제 해결을 보장하는 서비스 및 기타 거래
(방법)SLT 구성원이 주문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방지 기반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적어도 매년 한번은 고객을 방문
상호 작용 및 최근 거래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토론

-오미는 경쟁 - 고객 만족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반적인 만족도 (별첨 7-2) 자사 고객들 에게 그것을 비교

-(RFP) 프로세스에 대한 요청을 통해 경쟁사 고객의 상대적인 만족도를 결정



참고문헌

참고문헌

 Application Summary for the 2000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 말콤 볼드리지 상 수상기업의 베스트 프랙티스, 서영호, 경희대학교
출판국

 경영품질 향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분야의 핵심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조인숙 , 경희대학교 학위논문(석사)

 고객만족의 핵심 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학술발표자료,
한국품질경영학회

고객 중시 전략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연구, 진정호,
경희대학교 학위논문(석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품질경영 (TQM) 기법cubiweb.cheonan.ac.kr/data/upload/Ggbd/1133506111/A%20(42).pdf출처: 한국경영혁신연구회 (http://www.seri.org/forum/costhalf/) 업무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중 p.XX- TQM이 나온 배경 (1980년대 초까지의 미국의 품질관리 활동의 한계점)1) 기업이 단기적인 이윤추구에 몰두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품질경영을 못함2) 품질개선이 최고경영층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가 되지 못함3)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이 충분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단계에

  • [품질경영] TNC의 경영 사례 연구
  • 기 업 소 개말콤볼드리지 7가지 범주- 리더십- 전략계획- 고객과 시장- 인적자원- 프로세스 관리- 측정, 분석 그리고 지식관리경영- 사업성과결 론Ⅰ. 기업소개1946년, Roy Crownover외 2명에 의해 회사운영 시작정유설비, 트럭, 전기 및 전자장비 등의 제품에 붙여지는 라벨을 생산하는 회사1996년, 텍사스 품질상 수상1998년, MB상 수상 (MB상 수상기업 중 가장 작은 규모의 기업)2004년, MB상 재 수상미국의 50개 주를 포함, 캐나다, 멕시코 등6개국이상

  • 6 시그마 통신서비스 분야 적용 성공사례
  • 발 분야에도 식스시그마를 적용함으로써, GE캐피탈은 1998년3억 달러의 추가 이익을 실현하였고 이를 계기로 GE 고유의 혁신운동과 결합되어 서너지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1995년 10 월전 부문에 식스시그마를 도입하여 경영품질을 혁신적으로 제고하고자 하였으며, 품질 평가의 기준을 기업 내부 관점에서 고객 관점으로 전환하고 모든 임원 및 관리자의 평가와 승진에 있어서 식스시그마 추진성과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게 되었다. 심지어 일정 수준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TQM(품질경영)의 총체적 이해▶목차서론본론제 1 장 품질경영의 이론적 고찰제2장 품질경영상제 3장 품질비용제 4장 품질개선 기본도구제 5장 고객만족측정제 6장 전략적 방침관리제 7장 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제 8장 전사적 설비 보전 (TPM)제 9장 표준화와 품질보증 시스템제 10장 서비스 품질사례를 통한 품질경영의 이해품질경영 개선방안결론서론최근 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경문제, 안전 및 품질 등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관리 대행업33.농촌체험 이벤트 사업34.퍼브리싱 리포트35.남성피부 전문점36.엑서테인먼트 비즈니스37.컴맹 상담사38.시푸드 레스토랑39.구형 컴퓨터 재활용업40.세계상품 온라인 구매 대행업41.응급처지 지도자 양성42.아이티어상품 체인점43.그래픽 팬시사업44.화훼 재배업45.사이버 카페46.지하공간 개발사업47.파티 관련사업48.보디가드 사업49.영사기획, 편집사업50.탈스트레스 사업51.어린이 영어 답사 사업52.어린이 생일 파티 기획업53.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