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성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MTV의 시작
MTV브랜드 성공요인의 핵심
성공요인, 첫번째 - 컨텐츠
성공요인, 두번째 – 세계화 (Globalization)
정리
- 본문내용
-
MTV의 시작
1981년, 미국에서 WASEC의 공동합작투자 케이블방송으로 시작
초창기 - 일부음악 애호가들만의 호응을 얻을 것이라는 비우호적 반응 속 출범
현재 -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외 대륙별 network를 통해 상품을 팽창, 강화시킨 세계적인 음악 네트워크 채널로 성공
<사회적 의미와 역할>
1. 대중문화의 변동기에 중요한 의미: 음악+영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Contents wear의 시대를 오픈
2. 오늘날 세계 대중문화를 리드하는 대표적 전문방송 채널로 자리 매김
3. VJ라는 신종 직종을 탄생시켰으며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발전에도 기여
4. 뮤직비디오를 통한 팝 아티스트 및 기타 스타 제조기로서의 역할
5. 뮤직비디오라는 영상표현물의 소프트웨어 발전에도 상당한 기여
6.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상업 미디어로서의 역할, 즉 유행의 창구로서의 역할
시장의 Paradigm Shift : Audio -> Video
라디오 매체가 중심이 되었던 Audio 시장을 TV라는 비주얼 매체로 옮겨가게 함으로써 기존 음악시장의 패러다임을 전환
=> 음악이라는 장르를 대중적 산업으로서 한 단계 발전시킴
컨텐츠의 독창성 : 비디오 자키의 탄생
‘당신과 함께 즐기는’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자인 V.J가 독특한 채널의 캐릭터 창조
=> 대표 뮤직채널로서의 Pre-positioning 효과를 거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