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성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TV의 시작
MTV브랜드 성공요인의 핵심
성공요인, 첫번째 - 컨텐츠
성공요인, 두번째 – 세계화 (Globalization)
정리
본문내용
MTV의 시작
1981년, 미국에서 WASEC의 공동합작투자 케이블방송으로 시작
초창기 - 일부음악 애호가들만의 호응을 얻을 것이라는 비우호적 반응 속 출범
현재 -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외 대륙별 network를 통해 상품을 팽창, 강화시킨 세계적인 음악 네트워크 채널로 성공

<사회적 의미와 역할>

1. 대중문화의 변동기에 중요한 의미: 음악+영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Contents wear의 시대를 오픈

2. 오늘날 세계 대중문화를 리드하는 대표적 전문방송 채널로 자리 매김

3. VJ라는 신종 직종을 탄생시켰으며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발전에도 기여

4. 뮤직비디오를 통한 팝 아티스트 및 기타 스타 제조기로서의 역할

5. 뮤직비디오라는 영상표현물의 소프트웨어 발전에도 상당한 기여

6.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상업 미디어로서의 역할, 즉 유행의 창구로서의 역할


시장의 Paradigm Shift : Audio -> Video
라디오 매체가 중심이 되었던 Audio 시장을 TV라는 비주얼 매체로 옮겨가게 함으로써 기존 음악시장의 패러다임을 전환
=> 음악이라는 장르를 대중적 산업으로서 한 단계 발전시킴

컨텐츠의 독창성 : 비디오 자키의 탄생
‘당신과 함께 즐기는’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자인 V.J가 독특한 채널의 캐릭터 창조
=> 대표 뮤직채널로서의 Pre-positioning 효과를 거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사회] 팬덤문화의 이해와 고찰
  • 사례들도 있는데, 기획사는 스타를 이용해 수입을 창출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팬클럽을 이용하려는 것은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팬클럽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위해 팬클럽의 임원진에게 다양한 특권을 제공하고 팬클럽 자체에도 공을 들이는 것은 당연하다. 이는 팬클럽의 규모가 커지면서 스타들의 대중적 마케팅과 인지도에 실제적인 도움이 된다는 인식은 성립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는 기획사와 팬클럽 간에

  • Reebok International, Ltd. 사례분석.
  • 대한 모든 연관성을 동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2) 리복이 소매점판로측면에서 개입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 두 입장이 서로 경합을 벌이고 있다.LaBont 는 이 월드투어를 리복의 고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으로 끝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자료는 정보유통 활성화를 위해 레포트 천국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정보아이디어지식 복합 포탈의 리더 다자바컴(www.dajaba.com)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성공사례를 거울삼아 해외 진출로의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봄으로써, 지금 같은 한국 음악계의 불황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나라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에게는, 다른 어느 산업 못지않게 중요한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우스갯 소리로 인터넷에 떠다니는 것 중에 ‘86년생의 공감’ 이란 것중에 이런 것이 있었다. ‘자신도 한때는 보아를 싫어했었다.

  • [문화산업론] 가수 ‘보아’를 통해서 본 문화산업적 분석
  • 성공사례를 거울삼아 해외 진출로의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봄으로써, 지금 같은 한국 음악계의 불황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나라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에게는, 다른 어느 산업 못지않게 중요한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최훈지)우스갯 소리로 인터넷에 떠다니는 것 중에 ‘86년생의 공감’ 이란 것중에 이런 것이 있었다. ‘자신도 한때는 보아를 싫

  • [국제마케팅] 보아의 미국 진출 전략
  •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현지화와 또 그 나라에서 새로운 문화를 수용하려고 하는 집단에게 새롭다는 이미지를 주기 위한 차별화를 동시에 추구해야 하며, 체계적인 진출 방안 모색과 끝없는 노력과 인내가 있다면 보아의 미국 진출이 꼭 가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가능 할 수도 있다는 조심스러운 소견을 밝히며 레포트를 마치도록 하겠다. 1.국회 전자 도서관-2005년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