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물류부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삼성전자 물류전략
삼성전자의 물류시스템은 국내와 해외부문 등으로 크게 나뉘어진다. 먼저 국내는 물류 전문회사에 일임하는 방식을 취하여 그 아웃소싱 형태를 통한 인력 운용부담을 낮추고, 비용의 누수여부를 철저히 모니터링하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사업부별 물류로 나뉘지 않고 생산 품목 전체를 맡김으로 가격 협상에서도 유리한 면이 있다. 그에 따라 삼성전자는 사내의 물류 부문을 (98년) ‘토로스’라는 별도 법인으로 분사시켜 그 회사에 창고관리에서부터 배송 일체를 일임하였다. 또한 삼성전자의 해외 수출 물량이 증대하여감에 따라 국외의 물류에 대한 관심이 최근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이에 삼성전자는 기존의 수출을 통한 수백의 물류 파트너 체계에서 각 지역별로 총괄을 두어 비용, 스피드, 고객만족도를 충족하는 효율적 파트너를 선별하여 제휴하려 한다. 지역은 모두 4개의 권역 별로 나누고 이를 다시 권역 별로 6개의 물류센터를 구축하여 물류 거점화시킨다는 목표이다. 이는 이전의 분산된 해외 물류체계를 시스템 효율화에 있어 집중화된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삼성은 이러한 일련의 물류체계를 정비함으로 전세계에서 물류 비용을 10% 감축시키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