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경영사례] CJ(주)의 경영사례분석- 인사제도에 중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헌연구
Ⅰ.기업소개
Ⅱ.환경분석

2. CJ(주)인사제도 분석
Ⅲ.직무체계
Ⅳ.보상정책
Ⅴ.성과관리시스템

3. Issue 제시
Ⅵ.성과관리 시스템분석
ⅰ. 강점분석
ⅱ. 약점분석
ⅲ. 대안제시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개요 및 발전사
-20
CJ주식회사는 1953년 고 이병철 회장이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으로 창업하여 1993년 삼성그룹과 결별한 후 고객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회사의 면모를 벗어나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이는 삼성그룹으로 모태로 한국최초의 제당(설탕)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기능성, 고급화, 다양화의 식품(CJ Food System)은 물론, 생명공학 열정의 제약(CJ Pharmacy), 新CI적용포장재의 바이오(CJ Bio-라이신), 고기능 축산물 생산의 사료(CJ Feed), 미래형 프랜차이즈 제과(CJ Bakery-뚜레쥬르), 자연친화적인 제품 생활(CJ Essential good), 물류산업의 새리더 도매(CJ global logistics service) 분야로의 영역 확장으로 고객층에 더욱 근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 CJ의 기업이념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


가. 그동안 제일제당의 식품업계 이미지를 벗어나 소비자층에게 보다 많은 분야에서 인정받기 위해 (주)CJ로 개명을 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고품질의 생활문화를 설계하고 창조하는 21세기의 초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CJ VISION

CJ MISSION

CJ SLOGA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문화기업


only one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즐기세요

생활문화기업 CJ


3. CEO의 정책
가. 고객경영
: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미리 찾아내어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감동시키는 고객 경영을 더욱 강화
나. 각 사업 부문에서 세계 수준의 핵심역량을 확보
: 현금흐름을 중시하고 투자의 효율성을 우선시하는 가치 경영을 일관되게 전개해 나가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이 가능한 사업에 경영을 지원함, 아울러 CJ주식회사 전임직원의 인적경쟁력도 더욱 높여 나갈 것임
다. 기업문화
: 보다 창의적이고 진취적이며 도전적으로 일할 수 있는 CJ만의 유연(Flexible)한 기업문화를 더욱 심화시켜 나갈 것임

참고문헌
1. 조직행동이론. 박내회 저
2. 신 인사관리. 박경규 저
3. CJ그룹 홈페이지
1) www.cj.net CJ그룹
2) www.cj.co.kr CJ(주)
4. CJ(주) Sales&Marketing 인사팀
1) 기업소개 자료
2) 인사제도 소개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d01***
    (2012.11.29 14:52:51)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롯데그룹의 기업 윤리 강령 분석
  • 주고 있어서 식품에 대한 소비자 피해 고발의 경우 해결율이 90%를 웃돌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 관련 사이트에서도 문제 해결에 대한 내용을 얻을 수 있다.이런 정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되어야 하지만 역시 최우선은 롯데기업 자체에서 고객의 불만을 직접 해결하고, 그 전에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고객 입장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다.3. 제2장 성실경영과 제3장 투명경영1) 성실경영과 투명경영 관련 사례 분석제2장과 제3장은 성실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주도하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개발과 끊임없는 R&D투자,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 트렌드에 맞는 제품 출시, 사원 중심의 인사제도가 있다. 이레전자의 가장 큰 경쟁력은 대기업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이레전자가 대기업과의 격차를 줄이고 중견업체의 가격저가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인사 때 본인 희망을 우선 고려해 전보할 수 있도록 했다.행안부는 이밖에 인센티브 대상을 예산 조기집행 등 경제위기 극복에 기여한 공무원, 녹색성장 등 주요시책 추진 공무원, 주민 편의를 증진시킨 공무원, 격무ㆍ기피업무 수행 공무원 등으로 명확히 했다.행안부 관계자는 이번 개선방안은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지방공무원이 충분히 대우를 받도록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2) 사례 분석① 동기 부여 방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경영지원담당 소속으로서 총 14명으로 구성되어있다. 학습지원팀은 HR(Human Resource ; 인적 자원 관리)제도 및 운영상의 문제점을 인터뷰, 벤치마킹, 내부자료 분석 및 HR진단 체크리스트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파악하고, 개선의 대안으로서 역량을 중심으로 한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을 구상하게 되었다. 이 사례에서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 째,기존의 인적자원관리과 달리 핵심역량 중심의 직군별 핵심직무역량을 규명하고, 그에 따른 전문가를 육성

  • [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전략-CJ 푸드빌
  • 제도를 대폭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보다 효과적인 점장의 업무를 위해 미니 MBA 형태의 점장양성과정을 신설, 점포 경영에 관련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 시할 계획이다.둘째, 글로벌 인재 양성최근 CJ(주)의 베이커리사업부문과 통합한 CJ푸드빌(주)은 Globalization을 목표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매장의 경우 글로벌 파이오니아 제도를 신설, 업무 능력이 뛰어난 직원을 선발해 6개월~1년간 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등 현지 외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