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국내외 사례로 알아본 우호적 M&A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M&A의 정의
2. M&A의 동기
Ⅱ. 본론
1) M&A의 유형
2) M&A의 절차
3) M&A의 장 단점
4) M&A 사례 - 국내, 해외사례
5) M&A 성공을 위한 전략적 계획
Ⅲ. 결론
- 본문내용
-
1. M&A의 정의
M&A(mergers and acquisitions)는 합병과 인수가 결합된 용어로, 합병은 둘 이상의 기업들이 단일 회사로 결합 또는 통합하는 행위이고, 인수는 한 개인이나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또는 지배권을 획득하는 의미이다. M&A의 전략적 의미는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동일 제품을 생산하는 동종산업의 기업을 인수·합병함으로써 규모의 이익을 통한 비용절감과 판매력 강화를 도모하는 생산력, 판매력 강화전략의 일환이다.
둘째, 기존 시장에 신상품을 투입함으로써 업무확대를 도모하는 상품 개발전략의 일환이다.
셋째, 시장개발전략으로서 기존상품의 판로를 확장하는 전략이다.
넷째, 사업다각화전략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사업으로서의 진출을 시도함으로써 조직전체의 위험을 분산시키는 전략이다.
기업의 목적인 주주의 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업의 성장은 일반적으로 내적 성장(internal growth)과 외적 성장(external growth)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의 내적 성장전략이란 기업이 지닌 기존의 영업환경을 바탕으로 기업의 내부 자원(internal resources)을 이용해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키고, 이익을 내부 유보함으로써 자본력을 강화함은 물론,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 제품을 다양화하거나 새로운 사업분야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규모를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m&a사례 가 좀 적은듯하네요 ;
- tjsal2***
(2006.06.01 10:56: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