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소매점내의 광고분석(약국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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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2. 주제 및 선정 동기
3. 보고서 일정표
1) 담당 영역 명시
2) 절차
문헌 조사 및 정리
- 쇼핑의 과학
- 소비 심리
업종 문제 및 업체 선정
현장 조사 설계 및
현장 답사에 대한 보고
5.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대주제 - 소매점 내의 광고부문에서 광고의 올바른 위치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소매점의 매출을 증대시킨다.
소주제 - 선정한 약국을 중심으로 소비자가 들어와서 약사를 향해 갈때(약을 타기위해서 기다릴 때 포함)의 광고와 약을 가지고 약국을 나올 때의 (소매점 내의)광고로 구분하여 광고지를 적절히 배치, 부분적으로 보충해야 할 광고에 대해서는 직접 제작, 홍보하여 매출의 증대를 기대한다.

2. 주제 선정 동기
저희 조에서는 광고의 효과를 알아보고 또 개선방법을 찾는 것에 대하여 대형 할인마트 보다는 좀더 우리 생활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소매점을 대상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그 중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약국 이였습니다. 각자의 집 주변에 하나, 둘쯤은 다 있는 약국의 경우 전문적인 속성(약사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 때문인지 광고에 대한 고려의 흔적은 잘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수 없는 의약품 중에서 구매자에게 가장 적합한 약을 추천해주는 약사의 역할도 물론 중요하지만 효과적 광고를 통해 구매자에게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상식을 제공하고 그에 따라 단순히 처방전을 가져와서 약을 사는 것이 아닌 약국에서 좀더 능동적인 소비를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두 수렴해서 이러한 주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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