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지수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구매력과 환율

국가간 구매력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적으로 거래되는 동질적인 재화를 선정하여 그 재화의 국내통화 표시 가격을 국가간 비교한다.
다음과 같은 귀무가설을 세운다.

-> 실제환율과 구매력을 이용하여 추정한 환율(빅맥지수)은 같다.

Big Mac Index

전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미국 McDonalds 회사의 햄버거인 BigMac을 꼽을 수 있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모든 국가에 대해 BicMac의 국내 화폐단위 표시 가격과 미국내 달러표시 가격을 비교하면 국내화폐의 달러대비 구매력 평가지수를 얻을 수 있다.


Big Mac Index

예를 들어보자. 2001년 4월 17일 현재 BigMac의 한국내 가격은 \3,000 이었고 미국내 가격은 $2.54 이었다.
‘1BigMac=\3,000=$2.54’ 의 식을 풀면 ‘$1=\1,181’ 의 관계식을 얻는다. 이 수치가 바로 원화(\)의 BigMac지수이다.
당일 원화의 대미 달러환율은 달러당 1,325원이었다. 구매력 평가지수인 달러당 1,181원과 비교해볼 때 원화는 달러화에 비해 구매력이라는 관점에서 저평가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모범 지배 구조의 10가지 조건
  • 빅맥이냐 김치냐, 지식의 날개문희상(2000),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 문희상의 개혁투어 일곱마당 , 팍스코리아 연구원 石井貫太郞( 2004 ), リ-ダ-シップの政治學, 東信堂 성윤경(1983), 의식구조 의 개선 과 리더쉽 의 적용방향 ( 군조직 을 중심 으로 ), 경남대 경영대학원 ,학위논문(석사) 손무호, ( 2005) 크레듀 서비스리더십 성공비결 : 음식업금융업공직자 등을 위한 서비스 리더십 수준 향상 지침, 신병현( 1983), 권력기반(Power Base)과 리더쉽효

  • [경영학원론] 기업의 사회적책임(맥도날드의 위기 극복사례)
  • 지수와 맥도날드 모두 2003년부터 회복하는 기미를 보여주었고, 맥도날드는 그 중에서도 현재 2007년 11월 28일까지 12.12p에서 59.92p까지 최저가비 +378.3%의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며, 호황을 누리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2003년 초부터 새롭게 생과일 메뉴를 내놓는다든지 캐나다 광우병 파동에 대한 준비된 모습을 보여준다든지 CSR 마케팅에 있어 힘있는 모습을 보여 적자 회복과 기업 생존에 노력하였다. 그 후로도, 비만 고객 맞춤 서비스, 웰빙에 맞춘 서

  • [환경] 환경호르몬의 정의,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
  • 레포트를 하게되어 보다 심도깊게 자세한 내용을 보게되어 책을 읽으면서 이해할수 없는 부분도 많았지만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알게되어 좋은 계기인 것 같다. 2. 참고문헌, 참고사이트①「교수님! 환경호르몬이 뭔가요?」/ 석탑출판사 / 송보경, 김재옥 지음②「생식이변」/ 한송출판사 / 이구치 다이센 지음③「환경호르몬 방어를 위한 처방전」/ 전남대학교 / 김용순, 조명행, 정선용 지음④「환경호르몬으로부터 가족을 지키는 50가

  • 국민보훈의식지수, 교통문화지수, 정보격차지수, 감성지수(EQ), 불쾌지수, 지역방송의 지역성지수, 빅맥지수, 집중지수 분석
  • 국민보훈의식지수, 교통문화지수, 정보격차지수, 감성지수(EQ), 불쾌지수, 지역방송의 지역성지수, 빅맥지수, 집중지수 분석Ⅰ. 국민보훈의식지수Ⅱ. 교통문화지수1. 운전행태 분야1) 안전띠 착용율 조사결과2)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율 조사결과3) 속도 준수율 조사결과4) 신호위반 조사결과2. 교통안전 분야 1) 자동차 1만대 당 교통사고 사망자수2) 인구 10만 명 당 보행자교통사고 사상자수3) 자동차 1만대 당 교통사고 발생건수4) 자동차 1만대 당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분석해 보기로 했다. 최근 음료시장의 규모는 점점 확대되고 있다. 2006년 서울경제신문에서 발췌한 자료에 따르면 음료시장의 규모는 2006년 하반기까지 한 해 3조 5천억대의 규모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그 중 탄산음료, 과즙음료 등의 기존에 인기를 얻던 음료군은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깔끔한 느낌의 차 음료, 생수음료등은 지속으로 성장하고 있다. ‘17차’, ‘옥수수수염차’, ‘블랙빈 테라피’로 대표되는 차음료시장은 2006년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