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지수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구매력과 환율
국가간 구매력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적으로 거래되는 동질적인 재화를 선정하여 그 재화의 국내통화 표시 가격을 국가간 비교한다.
다음과 같은 귀무가설을 세운다.
-> 실제환율과 구매력을 이용하여 추정한 환율(빅맥지수)은 같다.
Big Mac Index
전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미국 McDonalds 회사의 햄버거인 BigMac을 꼽을 수 있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모든 국가에 대해 BicMac의 국내 화폐단위 표시 가격과 미국내 달러표시 가격을 비교하면 국내화폐의 달러대비 구매력 평가지수를 얻을 수 있다.
Big Mac Index
예를 들어보자. 2001년 4월 17일 현재 BigMac의 한국내 가격은 \3,000 이었고 미국내 가격은 $2.54 이었다.
‘1BigMac=\3,000=$2.54’ 의 식을 풀면 ‘$1=\1,181’ 의 관계식을 얻는다. 이 수치가 바로 원화(\)의 BigMac지수이다.
당일 원화의 대미 달러환율은 달러당 1,325원이었다. 구매력 평가지수인 달러당 1,181원과 비교해볼 때 원화는 달러화에 비해 구매력이라는 관점에서 저평가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