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이태원 관광특구지정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이태원 관광 특구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ⅰ. 선정 이유 및 조사의 필요성:
ⅱ. 사례 조사의 목적
ⅲ. 사례조사 방법

본론
Ⅱ. 관광 특구의 개념
ⅰ. 법률적 개념
ⅱ. 관광 진흥상 개념
Ⅲ. 이태원의 관광 잠재력 분석
ⅰ. 수요분석
ⅱ. 공급 분석
Ⅳ. 이태원의 강점과 약점
ⅰ. 이태원의 강점 및 약점
ⅱ. 이태원의 기회인자 및 위협요소
ⅲ. 약점에 대한 방안

결론

Ⅴ.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이태원 관광특구를 답사하였고, 이태원과 관련하여 관광특구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관광특구로 지정된 이태원의 잠재력과 문제점을 찾고, 그에 따른 개선 및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하여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조사에 앞서 우선 조사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첫번째로 이태원을 답사지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거의 유일하게 이국적이며 국제적인 모습으로 다양한 인종들이 방문하는 곳으로서 관광특 구로 지정된 이태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조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지역 중의 한 곳인 이태원의 문제점을 답사를 통하여 조원들이 직접 도출해 보고, 이에 대안을 세워 이태원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기 때문입니다.
두번쨰로 이 사례 조사의 목적은 이태원의 잠재력과 강점, 약점 등을 분석하고 강점은 더욱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여 관광 특구로서 이태원이 발전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저희의 사례 조사 방법으로는 답사와 구청 방문을 통해 얻은 자료를 토대로 이루어졌습니다.
우선 이태원 관광특구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관광 특구라는 것이 과연 무엇을 말하는가에 대해 짚어보아야 할텐데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 이태원 관광특구 개선방안
  • 특구제도의 중요성과 현황• 관광특구는 첨단 산업, 환경 산업 등과 함께 21세기 주목받는 주요 관광 산업•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외화 획득의 목적을 지님• 고용 창출 및 시장 형성을 통한 지역 경제의 원동력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관광특구는 관광산업 의 중요한 축으로 인식됨• 1993년 관광진흥법 도입 이후 1994년 제주도, 경주시, 해운대 등 5개 관광특구 지정 이후 현재 22개의 많은 관광특구 지정된 상태② 이태원 관광특구의 조사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산업의 활성화 방안 571. 카지노 산업의 인식 정립 571) 개요 572) 인식 정립의 기본 체계 583) 카지노 산업 인식 정립을 위한 방안 592. 수요증대를 위한 전략 601) 내국인 출입 허용 602) 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 623) 법ㆍ제도적 개선 방안 70Ⅲ 결론 73표차례< 표 3-1 > 세계 10대 관광대국 및 카지노 대국 16< 표 3-2 > 미국의 카지노 역사의 이정표 19< 표 3-3 > 아시아 지역 카지노 현황 24< 표 3-4 > 국내 카지노 업체 현황 33< 표 3-5 > 카지노산업의 매출액 추이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으로, 관광산업은 각국의 관광산업도 확대일로에 있다. 그러나 세계관광시장의 활황에도 불구하고 한국관광은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

  • 이태원의 관광자원적 특수성 분석
  • 관광객의 수가 급증하였다. 당시 이태원은 미군들의 향락, 유흥을 위한 공간으로 형성 되어 왔고, 그 수요에 따라 상권이 만들어지고, 밤문화가 발달하게 되면서 위락지대로 발달해 있었다. 이미 외국인에 낯설지 않은 이태원 상인들의 태도와 언어, 그리고 그들의 입맛에 맞게 제공되는 이태원의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고 이에 쇼핑, 관광지대로 번창, 1997년 관광특구로 지정되기에 이른다. 미군과 관련된 물품들이 거래되며 상권이

  • [문화관광경영전략] 이태원 국제문화관광센터 건립 및 운영
  • 관광센터 건립의 취지5. 브랜드 전략6. 국제문화관광센터의 사명 및 목표1) 국제문화관광센터의 사명2) 국제문화관광센터의 목표7. 이해관계자Ⅰ.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1) 계획수립의 배경(1)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 발맞춘 이태원 관광특구 변화 필요▪ 2003년 관광법규의 개정에 따라 이태원관광특구에 대한 계획을 용산 구청에서 세워야 한다. 서울시는 5개년 서울시 관광특구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 및 우수특구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