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이태원 관광특구지정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이태원 관광 특구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ⅰ. 선정 이유 및 조사의 필요성:
ⅱ. 사례 조사의 목적
ⅲ. 사례조사 방법
본론
Ⅱ. 관광 특구의 개념
ⅰ. 법률적 개념
ⅱ. 관광 진흥상 개념
Ⅲ. 이태원의 관광 잠재력 분석
ⅰ. 수요분석
ⅱ. 공급 분석
Ⅳ. 이태원의 강점과 약점
ⅰ. 이태원의 강점 및 약점
ⅱ. 이태원의 기회인자 및 위협요소
ⅲ. 약점에 대한 방안
결론
Ⅴ.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이태원 관광특구를 답사하였고, 이태원과 관련하여 관광특구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관광특구로 지정된 이태원의 잠재력과 문제점을 찾고, 그에 따른 개선 및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하여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조사에 앞서 우선 조사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첫번째로 이태원을 답사지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거의 유일하게 이국적이며 국제적인 모습으로 다양한 인종들이 방문하는 곳으로서 관광특 구로 지정된 이태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조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지역 중의 한 곳인 이태원의 문제점을 답사를 통하여 조원들이 직접 도출해 보고, 이에 대안을 세워 이태원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기 때문입니다.
두번쨰로 이 사례 조사의 목적은 이태원의 잠재력과 강점, 약점 등을 분석하고 강점은 더욱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여 관광 특구로서 이태원이 발전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저희의 사례 조사 방법으로는 답사와 구청 방문을 통해 얻은 자료를 토대로 이루어졌습니다.
우선 이태원 관광특구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관광 특구라는 것이 과연 무엇을 말하는가에 대해 짚어보아야 할텐데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