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하이마트의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유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 Motivation
Company
Body1 - Environment
Competitors
Body2 -Situation of Company
Problem & Opportunity
- 본문내용
-
하이마트 선정이유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전문점
- 89년 서울 용산에 1호점 출범, 현재 전국에 250여개 직영매장 운영
- 국내 가전유통물량의 약 30% 차지
- 단기간에 빠르게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
- 국내 첫 카테고리 킬러형 유통업체
Environment - 가전 제품 유통시장 현황
- 80년대부터 경제호황기로 인한 가전시장의 확대기,전속대리점이
아닌 다양한 유통채널이 처음으로 등장
- IMF이후 경제안정화와 더불어 가전시장 호황에 맞물려 하이마트 급성장
-전자제품의 질이 급속도로 높아짐
-전자제품의 교체주기 또한 갈수록 짧아져 판매상승
-가전 제품의 대형화, 고급화, 계절화
Environment – 유통채널별 분석
전속대리점
90년대 중반까지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80%이상을 장악
대표적 예 : 삼성 리빙프라자, LG 하이프라자
장점 : 자사가 생산한 제품 중 최상품들을 우선적으로 자사 대리점에
서 판매한다. a/s측면에서 다른 판매점에 비해 확실하다.
단점 : 다른 회사의 제품을 비교 할 수가 없고 가격이 비싼 편이다.
전략 : 고급화 전략을 사용, 신뢰감과 확실한 만족을 주고 구입에서
사후 A/S측면까지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