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홈쇼핑 인식과 이용실태 및 평가- 현대홈쇼핑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ckGround
2. 기 존 가 설
3. 조 사 대 상 선 정
4. Focus Group 실 시
5. 새 로 운 가 설
6. Research Question
7. 설 문 조 사 및 자 료 분 석
8. 대 안 도 출 – 4 P 전 략
9. 조 사 의 한 계 점
- 본문내용
-
현대 홈쇼핑
2001년 3월 TV홈쇼핑 방송채널 사용사업자 승인 획득
2003년 7월 인터넷쇼핑몰 Hmall 영업개시
2003년 8월 업계 최초 이민상품 판매
2003년 10월 업계 최초 보험상품 판매
2004년 5월 창사 3주년
Hypothesis
1. 기존 이용업체에 충성하려는 성향이 타 업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아, 후발 업체라는 점이 인지도 상승의 아킬레스건으로 작용했다.
2. 소비재 시장에 소홀했던 그룹 이미지가 쇼핑부문과 맞물려 작용, 인지도 부족이 초래됐다.
3. 인지도 부족은, 기업 경쟁력과 능력에 따른 귀결일 수 있다.
Focus Group 결과
현대 홈쇼핑의 인지도가 타 홈쇼핑과 비슷하다.
홈쇼핑이 모두 비슷비슷해서 굳이 현대 홈쇼핑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
습관적으로 손이 잘 가는 채널을 통해 홈쇼핑을 접한다.
적립금, 포인트 등의 제도로 인해 한번 이용한 홈쇼핑을 계속 이용하게 된다.
현대의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현대라는 이름은 통로일 뿐 이다.
현대라는 이름만을 보고 현대 홈쇼핑을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