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TT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도입
II. Background
1) Industry Overview
2) Structural Attractiveness
3) SKTT의 설립 목적
4) 단말기 산업의 KSFs
5) Strategic Grouping
6) SKTT의 R&C와 Strategic Innovation
7) SKTT의 과제
1. 삼성의 위협
2. SKTT의 고민
III. Future Direction for SKTT
IV. References
- 본문내용
-
1998년 SKT의 자회사로써 교세라와의 합작을 통해 설립된 SKTT는 02년까지 고속 성장을 거듭해 왔다. 해마다 2배 가량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사업 초기의 저조한 영업 이익률도 02년에는 10%대 이상이 되면서 SKTT는 단말기 산업에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02년 5300억원의 매출, 이익률 14%의 실적을 보이던 SKTT의 성장세는 03년부터 둔화되기 시작했다. 매출액은 과거에 비해서는 약간 저조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경상이익이 다시 4%대 이하로 내려가면서 전년도의 절반도 안되게 급격하게 떨어졌다는 사실이었다.
이는 SKTT의 주력 시장인 최고가 폰 시장에 삼성이 본격 진출하면서 시장 리더쉽을 잃게 됨에 따라 나타난 현상이다. 간단한 예로 04년 상반기에 SKTT는 “머리를 써라, 놀라운 일이 생긴다”라는 모토로 SKTT만의 특색 있는 광고를 내 놓으면서, 폴딩형 카메라를 장착한 최신 단말기 IM-7200를 선보였다. SKTT는 슬라이드형에 이어 또 한 번 새로운 형태의 단말기를 제시하면서 주목을 받았으나 결정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장착된 카메라의 화소가 30만 밖에 안 된다는 것. 한편, 이에 대응하여 삼성에서는 130만 화소 및 2시간 이상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보유한 새로운 형태의 스윙형 단말기 SCH-V420를 내 놓았고, 현재는 카메라의 화소가 200만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정보통신산업 중장기 전망(2003~2008)
주요 단말기 업체들의 사업전략 변화와 전망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현황과 시사점
세계이동통신 단말기 산업구조 변화와 전망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와 전망
etc.
이상 KISDI 분석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