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팀] 산업재해와 기업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재해
일반적인 현황
조사과정
산업재해의 문제점
결 론
Q & A
본문내용
산업재해의 정의
노동과정에서 작업환경 또는 작업행동 등
업무상의 사유로 발생하는 노동자의 신체적,
정신적 피해. 노동재해라고도 함.

산업재해 발생원인
1. 근로자 측면
① 근로자의 피로
② 근로자의 작업상의 부주의
③ 근로자의 작업사의 숙련미달

2. 사용자 측면
안전대책이나 예방대책의 미비,부실에 기인


산업재해

사업주는 사망자 또는 4일 이상의 요양을 요하는
부상을 입거나 질병에 걸린 자가 발생한 때에는
법 제 10조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선업재해가
발생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산업재해조사표를 작성하여
관할지방노동관서의 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시행령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요양신청서를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사업주는 중대재해가 발생한 때에는 24시간
이내에 다음 사항을 관하지방 노동관서의
장에게 전화,모사전송,기타 적절한 방법에
의하여 보고하여야 한다.
발생개요 및 피해상황
조치 및 전망
기타 중요한 사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든학과] 유한킴벌리의 인사관리에 관한 보고서
  • 팀리더와 동료의 코칭과 피드백을 통하여 업무를 익히게 됩니다. 필요할 경우 외부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해당직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해당 직무 및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Functional Excellence팀 운영 및 필요할 경우 내부 사내강사 및 외부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한 Internal School 을 운영 (마케팅, 엔지니어링, 구매, 재무, 물류, 영업 Excellence팀 마케팅스쿨, 환경경영스쿨, 물류대학, 컨설턴트스쿨 단기해외 위탁

  • KT 윤리경영 레포트
  •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습니다.(1) KT 경영패러다임(Olleh 경영)KT는 KTF와 합병으로 인한 ‘제2창업’에 걸맞은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제2의 창업을 선도할 방향으로 ‘올레경영’을

  • [경영전략] 지속가능 경영 성공 사례
  • 경영의 도입배경 및 정의1. 지속가능 경영 성공 사례 - 아모레퍼시픽성공적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전략본론결론2.지속가능 경영의 현황2. 지속가능 경영 성공 사례 – GS칼텍스3. 분석에 대한 시사점LOGO*1. 지속가능경영 - 도입배경환경오염천연자원 고갈석유파동지속가능한 발전자원의 효율적 사용20세기 중반70년대87년지속가능경영환경, 경제, 사회2000년대산업화, 도시화LOGO지속가능 경영은 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해 설명될 수

  • [인사관리] 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
  • 작업팀환경요소혁신의 Contents원활한 의사소통신뢰 증진협력적 노경관계노경협력의 결과노조의 합리주의적 조합 운영상호신뢰임금결정 회사에 일임공동노력협력적 노사관계경쟁력 강화매출신장비 정 규 직Outro. ConclusionY-K Model3 Key FactorsCEO Leadership윤리 경영협력적 노사관계4조 2교대제평생 학습제도“한국형 성장모델”Conclusion“사람이 바로 답이다.”지식 경영더불어 사는 세상성과기술신뢰“New Paradigm”Question & Answer

  • 기업시민과 한국의 NGO
  • 기업시민정신에 대한 관심의 증폭은 시장의 글로벌화와 시민들의 의식향상, 그리고 시장이 공공제로 인식되는 전환점에서 비롯된다. 과거 기업들의 기업시민정신은 자선적인 의미와 방어적 동기가 강하였다. 다시 말해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이익창출의 극대화와 기업의 이미지와 재정의 손실을 막기 위한 활동 등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나 점차 시장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기업의 윤리적 경영에 대한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