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vip 빕스 생산성 및 품질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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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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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S 소개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의 의의
생산성 향상 전략
- 재고관리
- 인건비 절약
- 정보 기술 투자
품질 개선 및 보증 전략
- 고객의견 수렴
- 고객제안 메뉴 이벤트
- 대기행렬 관리
- 벤치 마킹
- 서비스 품질의 획일화
- 인사 프로그램
Wta (Walk through audit)조사
Wta 결과
맺음말
- 본문내용
-
VIPS 소개
마음까지 밝아지는 분위기, 산뜻한 서비스, 신선한 샐러드바와 씨푸드가 가득한 VIPS
순수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매출 3위
웨스턴 스타일의 인테리어
최상급 정통 스테이크 메인 메뉴
90여가지의 샐러드 바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의 의의
품질 및 생산성의 향상
- 서비스 기업이 더 나은 성장을 하기 위한 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 유지
- 지속적인 서비스의 개선을 기업의 전략과 문화로
재 고 관 리
POS (Point Of Sale) 시스템 이용
- 재고 회전 속도, 재고현황, 데이터 관리
직접 재고 조사
- 주방장과 직원 합동의 재고 조사
재고관리 비용 체크
- 월말 실사를 통한 재고관리 비용 체크
인건비 절약
인건비와 임대료, 식자재
- 빕스 고정비의 80% 차지
직원들의 분산 배치
- 시간대와 요일에 맞추어
고객 수요 예측
- 수요예측에 따른 직원 배치
파트타임 직원 활용
- 직원과 파트타이머의 비율 1 : 4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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