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vip 빕스 생산성 및 품질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VIPS 소개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의 의의
생산성 향상 전략
- 재고관리
- 인건비 절약
- 정보 기술 투자
품질 개선 및 보증 전략
- 고객의견 수렴
- 고객제안 메뉴 이벤트
- 대기행렬 관리
- 벤치 마킹
- 서비스 품질의 획일화
- 인사 프로그램
Wta (Walk through audit)조사
Wta 결과
맺음말
본문내용
VIPS 소개

마음까지 밝아지는 분위기, 산뜻한 서비스, 신선한 샐러드바와 씨푸드가 가득한 VIPS

순수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매출 3위
웨스턴 스타일의 인테리어
최상급 정통 스테이크 메인 메뉴
90여가지의 샐러드 바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의 의의
품질 및 생산성의 향상
- 서비스 기업이 더 나은 성장을 하기 위한 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 유지
- 지속적인 서비스의 개선을 기업의 전략과 문화로

재 고 관 리

POS (Point Of Sale) 시스템 이용
- 재고 회전 속도, 재고현황, 데이터 관리

직접 재고 조사
- 주방장과 직원 합동의 재고 조사

재고관리 비용 체크
- 월말 실사를 통한 재고관리 비용 체크

인건비 절약

인건비와 임대료, 식자재
- 빕스 고정비의 80% 차지
직원들의 분산 배치
- 시간대와 요일에 맞추어
고객 수요 예측
- 수요예측에 따른 직원 배치
파트타임 직원 활용
- 직원과 파트타이머의 비율 1 :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환영합니다! 후레쉬 빕스입니다.( Vips 매장 인사말 中)-목 차-Ⅰ. 서론 - - - - - - - - - - - - 3Ⅱ. 본론 - - - - - - - - - - - - 41.외식산업의 역사2.외식시장 규모3.외식시장 환경요인 분석 - - - - - - - - - - - - 81.CJ푸드빌 기업소개2.기업연혁3.경영방침4.사업영역 - - - - - - - - - - - - 111.VIPS 기업개요SWOT / STP / 4PS2.VIPS 주요 서비스 특징 3.VIPS 서비스 전략 4.향후 전략 방안Ⅲ. 결론 - - - - - - - -

  • [경영정보, mis] VIPS 빕스 성공요인과 IS 제안
  • 외식업체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곳은 우리나라 브랜드인 VIPS이다. VIPS에 대해서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앞으로도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보고자 선택하였다. 3단계 : 산업 및 기업 현황분석 1. 산업 및 기업현황 분석1)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 현황장기 불황속에서도 외식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업종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2001년 2500억원 수준에 머물렀던 시장규모가 지난해 말 기준 6300억원

  • CJ푸드빌 기업소개와 VIPS의 기업경영 분석00
  • CJ푸드빌 기업소개와 VIPS의 기업경영 분석00목차Ⅰ.외식산업의 개요1.외식산업의 역사2.외식시장 규모3.외식시장 환경요인 분석Ⅱ.CJ푸드빌 기업개요1.CJ푸드빌 기업소개2.기업연혁3.경영방침4.사업영역Ⅲ.VIPS의 기업경영 분석1.VIPS 기업개요2.VIPS 특징분석3.VIPS 경영전략 분석4.SWOT5.STP6.4PS7.향후 전략 방안Ⅳ.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외식산업의 개요1.외식산업의 역사우리나라에서 외식시장이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한 시기는 1970년대

  • [crm] 빕스 Vips의 고객관계관리
  • 외식산업이 다른 여타 산업과 함께 본격적으로 하나의 산업으로 주목을 받으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1990년대는 국내 외식산업의 위상이 한 단계 오른 성장기에 해당한다. 아웃백, TGIF, 스카이락, 베니건스, 씨즐러, 토니로마스, 마르쉐 등 고품격 서비스를 무기로 한 외국계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들이 잇따라 국내에 상륙하면서 외식업은 대형화 및 고급화가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국민소득의 향상과 외식문화의 정착 등의 영향으로 외식산업이 성

  • [마케팅] 빕스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외식산업에서의 대응책은 2인용 테이블을 더 많이 준비하는 것이다.3) 정치적 환경위생 정책의 강화, 변화하는 중국시장으로 인해서 외식업체의 중국 진출 가능성 증가, 외식산업진흥법 추진(외식산업진흥시설의 지정, 전문 인력의 양성, 개발ㆍ연구의 촉진, 국제교류 및 해외시장 진출지원, 외식산업 표준화, 품질 인증, 외식산업 통계 및 정보 관리, 세제지원,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식산업의 발전시책 수립, 가맹사업자의 경영개선, 우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