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태평양의 해외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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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화장품 산업의 특징
3.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필요성
4. 프랑스 진출배경
5. 4P분석
6. SWOT분석
7. 결론 및 토의 주제
본문내용
연혁
1948 에로디크림발매
1945.9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1951 ABC브랜드 발매
1955.10 업계 최초 대체 광고실시(ABC비듬약)
1959.3 태평양화학공업주식화시로 법인설립
1964.8 국내최초 화정품 수출(오스카화장품)
1964.9 이모래 브랜드발매
1971.9 세계화장품 콘테스트 최우수 금상획득
1978 뉴욕현지 법인설립
1986.1 LA현지법인 설립
1989 대만현지 법인 설립
1990.9 프랑스 현지법인설립
1994.8 라네즈 브랜드 발매
1996.10 아이오페 브랜드 발매
1999.6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수상
2002.3 AMOREPACIFIC으로 영문사명변경
2002.7 상하이 공장 준공

4P분석
Product
현대적 여성성 강조
독창성(향, 용기)
단일 유형에 집중
디자이너의 이미지 표현
Price
고가 전략
고급화
Place
고급 상점, 백화점 위주
선진국 시장 → 후진국 시장
Promotion
제한적 광고
독창적 PR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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