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기업체의 서비스마케팅- LG텔레콤 KT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비스마케팅
ⅰ. 서비스의 정의
ⅱ.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
ⅲ. 서비스마케팅과 재화마케팅의 비교
ⅳ. 서비스마케팅믹스
Ⅱ. 기업체의 서비스 마케팅
ⅰ. LG Telecom
ⅱ. KTF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비스마케팅
ⅰ. 서비스의 정의
”행위(deeds), 과정(process) 및 그결과(output)로서의 성과(performance)”
” 결과물(산출물)이 물적인 제품이나 구조물이 아니며,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시점에서 소멸되고 구매자에게 무형 가치( 편리함, 즐거움, 적시성, 편안함, 성취감, 스트레스 해소, 건강 등 )를 제공하는 모든 경제적인 활동”
서비스 유형성 스펙트럼(tangibility spectrum)
서비스 부문 발전 추세
고용이 급속히 늘어난 분야 : 제조업체를 위한 서비스(회계,법률,금융,건축 엔지니어링 등)과 정부 서비스
ⅱ.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
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
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비스
3. 규제가 완화된 산업 및 전문 서비스업에서의 요구
4. 신기술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탄생시킴
5. 재화(제품)마케팅과의 근본적인 차이
▪ 서비스에 관한 그릇된 통념
1. 서비스부문은 다른 부문을 희생시켜 발전한다.
2. 서비스업에 속한 직업은 저임금이고 단순 기술직이다.
3. 서비스업은 노동 집약적이고 생산성이 낮다.
4. 정부부문의 성장 때문에 서비스중심의 경제시대가 열렸다.
5. 제조업체에 있어서 서비스는 필요악이다.
6. 서비스업 경영은 제조업경영과 같다.
ⅲ. 서비스마케팅과 재화마케팅의 비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