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론] 이벤트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이벤트의 개요
제 2장 이벤트의 발달과정
제 3 장 이벤트와 관광
제 4장 관광이벤트의 기획
제 5장 관광이벤트 운영
제 6장 관광이벤트의 현황과 문제점
- 본문내용
-
3. 이벤트의 특성
(1) 긍정성
이벤트란 영어를 직역하면 사건, 행사, 시합, 발생한 일을 뜻하고 있지만, 실제 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는 ‘이벤트’라는 용어의 개념은 부정적 의미의 사건이나 사고와는 다른 개 념으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따라서 이벤트는 즐거움, 좋은 일에 대한 축원, 또는 발전지 향 등의 긍정적 개념을 바탕으로 발생되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2) 계획성
이벤트란‘주어진 시간에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행해지는 계획된 행 사’라는 개념을 지니고 있다. 이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일을 이벤트라고 부를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3) 비일상성
긍정적인 개념과 인위적으로 계획된 개념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일상적으로 행해지는 활동이거나 일상생활 주변에서 늘 접할 수 있는 것이라면, 이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이 벤트의 범주에서 벗어난다고 할 수 있다.
4. 이벤트의 정의
주어진 기간동안 정해진 장소에 사람을 모이게 하여 사회.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행 사 또는 의식으로서 긍정적으로 참여를 위해 비일상적으로 특별히 계획된 활동
5. 이벤트의 분류
축제이벤트, 전시.박람회 이벤트, 회의이벤트, 문화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기업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