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론] 이벤트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이벤트의 개요
제 2장 이벤트의 발달과정
제 3 장 이벤트와 관광
제 4장 관광이벤트의 기획
제 5장 관광이벤트 운영
제 6장 관광이벤트의 현황과 문제점

본문내용
3. 이벤트의 특성
(1) 긍정성
이벤트란 영어를 직역하면 사건, 행사, 시합, 발생한 일을 뜻하고 있지만, 실제 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는 ‘이벤트’라는 용어의 개념은 부정적 의미의 사건이나 사고와는 다른 개 념으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따라서 이벤트는 즐거움, 좋은 일에 대한 축원, 또는 발전지 향 등의 긍정적 개념을 바탕으로 발생되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2) 계획성
이벤트란‘주어진 시간에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행해지는 계획된 행 사’라는 개념을 지니고 있다. 이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일을 이벤트라고 부를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3) 비일상성
긍정적인 개념과 인위적으로 계획된 개념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일상적으로 행해지는 활동이거나 일상생활 주변에서 늘 접할 수 있는 것이라면, 이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이 벤트의 범주에서 벗어난다고 할 수 있다.
4. 이벤트의 정의
주어진 기간동안 정해진 장소에 사람을 모이게 하여 사회.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행 사 또는 의식으로서 긍정적으로 참여를 위해 비일상적으로 특별히 계획된 활동
5. 이벤트의 분류
축제이벤트, 전시.박람회 이벤트, 회의이벤트, 문화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기업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문화축제] 지역축제 창녕 화왕산 억새축제, 함평나비축제 성공과 실패 사례
  • 목 차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방법 3. 지역축제에 대한 선행연구 가. 성공에 대한 관점 나. 선행연구 Ⅱ. 본 론 1. 조사지역의 특성 가. 함평군의 지리적 특성 및 관광자원나. 창녕군의 지리적 특성 및 관광자원2. 축제의 성립과 관광이벤트 가. 나비축제성립과 주제나. 나비축제 관광이벤트3. 성공의 기준에 따른 평가 및 활성화 방안 가. 주제나. 주민참여다. 추진조직라. 축제평가마. 전문성바. 축제인프라Ⅲ. 요약 및

  • [행정학]지역잠재력 극대화 방안
  • 보 고 서제 목: 지역잠재력 극대화 방안과 목지 방 자 치 학교수님남 치 호 교수님조 별1 0 조조 원김형주(97715027), 박상철(97202020)이주화(97202034), 윤상웅(20001873)김수연(99115032), 김소연(20000140)목 차Ⅰ. 서 론Ⅱ. 지방의 세계화1. 세계화의 의미2. 세계화 속의 지방자치단체Ⅲ. 지역문화의 개념과 기능1. 지역문화의 개념2. 지역문화의 기능(1) 비경제적 기능 (2) 경제적 기능 (3) 문화상품의 경제적 특성Ⅳ. 국내외 이벤트사업의 사례를 통한 경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Team Project: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과 목경 영 학 원 론담당교수분 반조 명조 원제출일자2004. 3. 25(목)▣ 목 차I. 서 론 관련페이지1. 테마파크의 개념 12. 국내 레저산업 시장규모 . 13. 주5일 근무제가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2II. 시장조사1. 에버랜드 .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관광수입 감소의 원인.P. 174. 관광수입 감소 대책 및 외래관광자 관광지출 확대유도방안P. 18□ 일본의 한류현황.P. 20□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한 추진사업.P. 211. 임진왜란 관련 이벤트의 공동 개최

  • 관광창업론 1. 다음 중 제품의 생산 가능성, 품질, 성능, 원재료 조달, 생산시설 등과 관련 있
  • 사업영역은 본 그룹이란 나무의 가지에 해당하며 본의 지경을 넓히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사회공헌영역은 본그룹이란 나무의 열매에 해당하며 본의 열매를 나누는 역할을 한다. 2015년 2월 고객중심경 영(CCM)을 도입, 운영 중에 있다. 고객 중심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고객을 향한 관심은 2014년 8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소비자웰빙지수’에서 본죽이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하였다.참고문헌관광창업론,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