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날씨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날씨마케팅의 소개 및 국내현황
1. 기후변화에 따른 날씨위험 관리 방법
2. 날씨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3. 날씨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주요 기상정보
4. 날씨마케팅의 적용 사업 분야
5. 날씨마케팅 대표 사례 소개

II. 날씨에 따른 소비패턴변화 및 매출 연관 관계
1. 기상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 변화
2. 날씨와 유통업 매출간의 연관관계
3. 일기변화에 따른 상품의 매출현황
4. 폭설에 따른 호.불황 업체의 분류
5. 기온5도 오를 때 매출 신장률변화

본문내용
1. 기후변화에 따른 날씨위험 관리 방법
최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기상이변 및 이에 따른 홍수, 태풍, 가뭄, 엘리뇨, 지구온난화 등의 기상재해는 예측 자체가 어려우며, 갈수록 그 변화 정도와 피해 규모가 증가
기후변화와 각각의 기상현상에 따른 산업분야에의 영향 또한 규모와 범위가 확대
따라서 주요 기상현상에 따라 관련업종들은 사전 수요와 피해의 예측을 통해서 이익극대화, 손실최소화를 추구

기업측
1) 주요 기상현상에 따른 사전의 수요, 피해 예측
2) 날씨보험, 날씨파생상품 등 날씨위험 회피 방안 이용
3) 기상재해를 고려한 기업경영과 사업기회 창출

민간예보 전문업체
1) 예보기술의 개발, 확립 필요
2) 보다 정확하고 장기적인 기상예보 제공
3) 산업별, 업종별 기상컨설팅 및 마케팅 전략 제공

I-2. 날씨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교환을 통한 인간의 욕구충족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마케팅이라 할 때 , 날씨마케팅, 또는 기상 마케팅(Weather Marketing)은 날씨를 마케팅에 직접 연계 시키는 것으로, 즉 날씨와 마케팅을 연관하여 마케팅, 즉 교환 활성화, 또는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날씨마케팅의 개념적 도식 ] 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날씨마케팅은 판매자(조직), 교환과정, 그리고 구매자(조직)에 대한 날씨의 영향을 고려하거나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I-3. 날씨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기상정보
 우리나라의 기상예보는 그 동안 기상청이 독점해왔으나, 1997년 7월1일부터 민간기상정보 사업제도가 허용되었으며, 미국과 마찬가지로 대국민서비스 위주의 기상청과 특정업체/특정고객의 맞춤서비스 위주의 민간예보사업자로 시장이 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 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 날씨 마케팅16p4) 6시그마의 도입18p5)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20p6) 디지털 경영20p7)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21p5. 에버랜드의 부대시설21p6.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22pⅢ.결 론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에버랜드와 성공사례
  • 날씨 마케팅16p4) 6시그마의 도입18p5)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20p6) 디지털 경영20p7)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21p5. 에버랜드의 부대시설21p6.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22pⅢ.결 론

  • [마케팅] 유니클로 성공요인
  • 날씨 일정관리 시계 등 각종 기능을 바탕화면 한쪽에 모아 곧바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 도구모음. 1984년 애플이 바탕화면에 메모장,계산기 등을 띄울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는데 이것이 위젯의 원조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위젯은 PC 하드 디스크에 내려받지 않고 블로그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웹 전용 위젯이다. 위젯은 최근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나 인터넷TV(IPTV) 등으로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세계 최초의 마케팅 위젯인 유니클락(작년

  • [광고학] 광고 마케팅- 마케팅개요, 브랜드차별화전략
  • 마케팅 각 요소들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전략 수립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1. 마케팅의 의미마케팅이란 말은 이미 일상용어처럼 많이 쓰이고 있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조그마한 가게를 여는 사람들도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요즘과 같은 개인화 시대엔 개개인 모두가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매스미디어의 뉴스나 기사를 보더라도 날씨 마케팅, 색깔 마케팅, 향기 마케팅 등등 우리

  • [보험학원론] 날씨파생상품의 도입과 활용 방안
  • 날씨 파생상품의 개발방향 날씨리스크 관리에 대한보험업계의 시사점 결론 보험학 원론5조일본의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소개 닛세이도와손해보험- 보험 보험학 원론5조일본의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소개 추동준비(가을 편), 추동준비(겨울 편) 날씨보험은 계약 기간 동안에 특정 날씨로 인한 보험계약자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예:삼성화재-에버랜드) 콘틴전시(Contingency)보험이라고 통용되고 있고,대부분 마케팅차원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