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여성이 인터넷 이용시간에 따른 지식격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 론 1
제 2장 이론적 논의 1
제 3장 연구가설 및 연구방법 4
제 1절 연구 가설의 설정 4
제 2절 변인의 조작 및 측정 5
1) 인터넷 이용량 5
2) 이용자 관심도(interest) 5
3) 여성문제에 대한 지식 6
제 3절 연구방법 6
1) 조사 대상자 및 자료수집 6
2) 연구절차 6
제 4장 연 구 결 과 7
제 1절 기술통계 분석 7
1. 인구 통계학적 속성 7
1) 연령 및 성별 7
2) 학력 7
3) 인터넷 이용시간 8
2. 응답자들의 여성문제 지식 평균 8
제 2절 가설 검증 결과 8
1. <가설1>의 검증 결과 8
2. <가설2>의 검증 결과 10
제 5장 결 론 및 논 의 11
제 1절. 결 론 11
제 2절.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13
- 본문내용
-
매스미디어가 등장했을 때, 과거보다 정보량이 증가되고 많은 사람이 그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간의 지식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매스미디어는 오히려 각기 다른 사회계층 구성원들간의 지식격차를 더욱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지식격차 가설'(knowledge gap hypothesis)이 나왔다.
그러나 지금은 디지털 매체 시대로 CATV, 위성TV 등의 매체 환경이 매우 다양해졌고 컴퓨터를 매개로 한 인터넷이 등장하여 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대량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리고 매스미디어의 일방향 커뮤니케이션과 달리 뉴미디어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보의 교류로 이용할 수 있는 정보의 양과 질이 크게 달라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이론들을 새로운 매체에 접합시켜 연구해 봄으로써 그 연구의 효용성을 다시 재고해 보고자 이 연구를 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통한 정보의 습득과 습득 여부에 따르는 지식격차를 "여성문제"라는 특정 이슈를 이용해서 연구해 보려고 한다. "여성문제"는 남성과 여성간의 가치와 관심도 차이가 나는 문제이며, 특성상 많은 학생들이 알고있으면 이익이 되는 문제이기에 채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