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 연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1) 전자상거래의 경제적 원동력
2) 주요 연구 결과 및 향후 연구 주제
3) 전자상거래의 성장
4) 전자상거래와 경제의 효율성
5) 기업 모델, 조직 구조 및 시장 구조
6) 직업 및 업무 기술
7) 사회적인 파급효과
8) 정책에 미치는 광범위한 파급 효과
기술 정책
무역 정책
경쟁 정책
규제 개혁
사회 정책
기업-정부 정책
9) 생산성과 성장
3. 결 론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는 많은 경제 활동과 사회적인 환경을 급격하게 변경시킬 가능성이 높다.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는 사업을 영위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전자상거래의 역사는 3년 정도에 불과하지만 많은 경제 활동과 사회적인 환경을 급격하게 변경시킬 가능성이 높다. 이미 전자상거래는 통신, 재정, 소매업 (이러한 산업을 합하면 GDP의 30%를 차지함) 등과 같은 규모가 큰 부문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교육, 의료, 정부 (GDP의 20% 차지) 등과 같은 부문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전자상거래의 파급 효과 중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효과 (예: 소비자별로 개별화된 제품, 중간상의 배제)가 아니라 현재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향후에 확산될 가능성이 높은 일상적인 기업 활동 (예: 사무용품의 주문, 대금 지불, 수요 예측 등), 즉 기업들간에 상호 작용을 하는 부문에 미치는 효과이다.
자료평가
- 제가 찾던 자료입니다...정말 감사합니다..
- blacklove***
(2006.02.12 22:38:03)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성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환경, 동향,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광속거래(CALS),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의 내실화 방향
- [정보화 비전][뉴질랜드정보화 비전][독일 정보화비전][영국 정보화 비전][덴마크 정보화비전]뉴질랜드 정보화비전, 독일 정보화비전, 영국 정보화비전, 덴마크 정보화비전, 국가 정보화비전, 복지서비스 정보화비전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영향과 문제점 및 향후 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싸이월드의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 [정보화사회(정보사회)] 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특징과 문제점 및 싱가포르 정보화 발전 비교를 통한 향후 정보화 촉진을 위한 법, 제도 개선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