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Changes in the digitization of the financial industr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7 / 2016.09.17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금융산업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Changes in the digitization of the financial industry]
목차
Ⅰ.고객, 시장, 오퍼레이션의 디지털화
1. Customer Digital Life
2. Digital Biz Model
3. 모든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
4. 은행의 환경변화
5. 핀테크를 앞세운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과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6. 선진 은행의 현황
7. 국내 은행 현황
8. 보험사의 환경변화
9. 디지털 보험사를 위한 6가지 요소
10. 국내 보험사의 추진 방향
11. 디지털 뱅킹 요소 : Two Speed IT
12. 디지털 뱅킹 요소 : Open API 활용 (은행)
13. 디지털 뱅킹 요소 : 생태계 (Ecosystem) 조성 (은행)
14. 디지털 뱅킹 요소 : Analytics (분석)
15. 디지털 뱅킹 요소 : Customer eXperience
16. 뱅킹시스템이 아니라..경험(eXperience)

Ⅱ.금융 상품의 변화
1. 상품의 변화
2. 여신 상품 동향
3. 은행 상품 동향
4. 펀드 상품 동향
5. 보험 상품 동향

Ⅲ.금융비즈니스 모델 사례
1. Online Banking
2. 핵심 고객과 특화된 서비스를 보유한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장
3. Online Banking : 전략 사례
4. Collective Finance
5. 자산관리 서비스
6. 금융 교육 서비스
본문내용
은행의 환경변화
핀테크를 앞세운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과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 시장의 새로운 진입자
금융 Tech기업, 아마존, 구글, 애플
- 뱅킹의 배제 (De-banked) 현상
: P2P Lending
-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수익성 저하 및 비대면 처리비중 90%

은행의 미래
2025년에는 소비자금융부문은 은행 수익의 60%, 매출의 40%를 핀테크 업체가 잠식할 것으로 전망 (McKinsey, 2015)
“Banking is essential, Banks are not” (빌 게이츠)

<중 략>

현상
1995년 5월 1일, 세계 최초로 Wells Fargo에서 서비스 제공 (web-statement access)
도입초기, 미국에서는 수표가 지급결제 수단으로 정착되었기 때문에 온라인 뱅킹에 회의적.
그러나, 공과금 등을 온라인으로 고지하고 자동이체를 장려하면서 온라인 금융에 대한 경험이 축적됨
또한, 저축률의 지속적 하락을 막기 위한 대안으로, 금융기관들은 쉽고 편리한 온라인 뱅킹 서비스 개발에 주력함
현재, ‘Online Banking Household’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20~2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지식경영 이론-사람은 가치를 창조하는 인적자산이론
  • The End of Economic Man(1937)과 산업사회 인간의 미래(The Future of Industrial Man(1942)에서 지식근로자라는 말을 처음 쓴 이래, 새로운 사회(The NewSociety(1949)에서 지식사회(Knowledge Society)를 예견하였다. 그 이후 격변기의경영(Managing in a Time of Great Change(1995)의 제4부 사회에서 지식사회는 종업원사회로 지식근로자들은 팀에서 작업을 하며 조직에 고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쟁적인 지식경제는 국가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발전할 것이며 따라서 지식은

  • [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코닥 Kodak 의 디지털 이미지 산업에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
  • of implementing the downsized streamlined company’s new digital imaging strategy.Announce a major 3year restricting plan => transform onto a leader in digital imaging.Perez’s objectivesReduce operating facilities by 33%Divest redundant operationsReduce its labor force by 20%- Stopped all its traditional camera and film (except 35mm film)- Implemented SAP’s ERP system to link all segments of its value chain activities together and to its suppliers in order to reduce costs.- benchmarked its competitors and found it had a much larger cost of goods sold than them; using SAP, it

  • 유럽(EU)의 정보화 정책
  • 산업의 경쟁 우위국의 입장이 강력히 반영될 여지를 지닌다.  이미 선진각국을 중심으로 IT 산업에 대한 새로운 다자간 무역 협정이 구체화 된 예는 1996년 에 체결된 ITA (Information Technology Agreement)등을 들 수 있다. 셋째, 노동 및 금융시장의 유연화와 이를 가능케 할 탈규제화 등이다. 지식기반 경제 하에서 상품주기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신속한 재투자와 고 위험을 동반한 투자는 안정된 금융시스템과 자본시장의 중요성을 배가시키게 되었다.  Ⅲ.  E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변화 35Executive SummaryNew rules-of-game and Competitors in Automobile Industry 2000. The traditional rules of game in the automobile industry was initially to become a global leader by reducing cost, manufacturing with efficiency, and achieving economies of scale in the big 3 markets. These are not enough to be in new global strategic fit for the coming era.Firstly, technological advances in information systems, for example B2B or B2C in Electronic Businesses are changing the whole relationship between manufacturers, vehicle parts providers, dealers, and internet service providers, c

  •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
  • 산업의 성장을 막고 있다.문제점을 해결하려면 근본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소유주가 사고를 전환해야 하며 외국 호텔체인의 국내 진출과 아울러 혁신적인 제휴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브랜드의 확장과 다양한 포지셔닝이 요구된다.참고문헌잡지/학술서한경 비즈니스 2004년 6-444호 - 버나드 브랜더 (웨스틴 조선 전 총지배인)이코노믹 리뷰 2002년 2-26호 / 2007년 11-27호 - 내가 이 호텔을 찾는 이유는여행스케치 2008년 5호 - 서울 소공동 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