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Changes in the digitization of the financial industr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7 / 2016.09.17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금융산업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Changes in the digitization of the financial industry]
- 목차
-
Ⅰ.고객, 시장, 오퍼레이션의 디지털화
1. Customer Digital Life
2. Digital Biz Model
3. 모든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
4. 은행의 환경변화
5. 핀테크를 앞세운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과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6. 선진 은행의 현황
7. 국내 은행 현황
8. 보험사의 환경변화
9. 디지털 보험사를 위한 6가지 요소
10. 국내 보험사의 추진 방향
11. 디지털 뱅킹 요소 : Two Speed IT
12. 디지털 뱅킹 요소 : Open API 활용 (은행)
13. 디지털 뱅킹 요소 : 생태계 (Ecosystem) 조성 (은행)
14. 디지털 뱅킹 요소 : Analytics (분석)
15. 디지털 뱅킹 요소 : Customer eXperience
16. 뱅킹시스템이 아니라..경험(eXperience)
Ⅱ.금융 상품의 변화
1. 상품의 변화
2. 여신 상품 동향
3. 은행 상품 동향
4. 펀드 상품 동향
5. 보험 상품 동향
Ⅲ.금융비즈니스 모델 사례
1. Online Banking
2. 핵심 고객과 특화된 서비스를 보유한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장
3. Online Banking : 전략 사례
4. Collective Finance
5. 자산관리 서비스
6. 금융 교육 서비스
- 본문내용
-
은행의 환경변화
핀테크를 앞세운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과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 시장의 새로운 진입자
금융 Tech기업, 아마존, 구글, 애플
- 뱅킹의 배제 (De-banked) 현상
: P2P Lending
-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수익성 저하 및 비대면 처리비중 90%
은행의 미래
2025년에는 소비자금융부문은 은행 수익의 60%, 매출의 40%를 핀테크 업체가 잠식할 것으로 전망 (McKinsey, 2015)
“Banking is essential, Banks are not” (빌 게이츠)
<중 략>
현상
1995년 5월 1일, 세계 최초로 Wells Fargo에서 서비스 제공 (web-statement access)
도입초기, 미국에서는 수표가 지급결제 수단으로 정착되었기 때문에 온라인 뱅킹에 회의적.
그러나, 공과금 등을 온라인으로 고지하고 자동이체를 장려하면서 온라인 금융에 대한 경험이 축적됨
또한, 저축률의 지속적 하락을 막기 위한 대안으로, 금융기관들은 쉽고 편리한 온라인 뱅킹 서비스 개발에 주력함
현재, ‘Online Banking Household’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20~2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