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까또즈 MCM을 넘어서 국내 1위로 도약! [LOUIS QUATORZE SUCESS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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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2013년까지 루이까또즈는 시장
2위의 자리를 벗어나지 못했지 만 2014년 MCM의 매출을 넘 어서며 1위에 등극
목차
1. 기업소개

2. 외부분석

3. 내부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마케팅 4P MIX
본문내용
25년 전통의 패션 잡화 전문 기업. '05년 루이까또즈 브랜드(프랑스 CDV사 지분 100%)를 인수하여 프랑스 감성과 한국적 창의성의 결합을 모토로 성장. 클래식 라인, 모노그램 라인 등 폭넓은 상품 구성 및 고객기반 40~70만원 중심의 매스티지(중저가) 시장의 국내 최강 브랜드.
국내 시장 성장의 한계성을 지속 성장 및 합리적 소비로 진화하고 있는 중국 시장과 동남아 시장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극복하는 제2의 도약을 준비. '14년 6개→ '15년 15개→ '16년 25개→ '17년 40개까지 매장 확대 예정

2013년까지 루이까또즈는 시장
2위의 자리를 벗어나지 못했지 만 2014년 MCM의 매출을 넘 어서며 1위에 등극

MCM은 이미 해외각국으로 진출하며 어느 정도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고, 이런 점에서는 루이까또즈 보다는 한 발 앞서있다고 할 수 있다. 명품브랜드 시장은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명품시장에서 확고하게 프레스티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들은 대표적으로 루이비통, 구찌, 샤넬, 에르메스 같은 브랜드들이 있다.
‘코치’는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브랜드 중간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루이까또즈를 포함하여 MCM, 닥스, 메트로시티로가 매스티지 브랜드로 분류될 수 있다. 그리고 러브캣이 이 4대 브랜드의 자리를 넘보고 있다. 이 외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이렇게 주요 브랜드들로 현재 루이까또즈의 위치를 파악하여 본다면 대략 코치와 국내 4대 브랜드 사이에 위치해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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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M(엠씨엠) 마케팅전략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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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
  • MCM의 위치를 파악하여 본다면 대략 코치와 국내 4대 브랜드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국내 패션 잡화 시장현황 국내 패션 잡화 시장은 2000년대 중반 이후부터 고성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그 중「MCM」 「루이까또즈」 「닥스」 등의 빅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높으며, 대체로 안정적인 시장 구조 를 형성하고 있다. 매장수와 매장형태를 고려해 시장점유율을 산출한 바에 따르면 1위는 MCM (32%), 2~3위는 닥스(18~19%), 루이까또즈 4위 메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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