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시장 현황과 파급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8 / 2016.07.08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D 프린터 현황과 파급효과
목차
1. 3D 프린터란
2. 3D 프린터의 종류
3. 예상 파급 효과
4. Maker를 위한 Manufacturer
5. 3차 산업혁명 Digital Manufacturing
6. 3D 프린터와 메이커 운동
7. 3D 프린터의 목적
8. 3D 프린터의 종류별 비교
9. 각각의 방식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
10. 3D Printing Process
11. 출력과정 소개
12. 3D Printing Small Biz
13. 3D Printing Tips
본문내용
관련 기술 발전에 따라 3D 프린터의 활용성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고조

3D 프린터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주로 기업의 시제품 제작에 이용
- 전통적인 시제품 제작 방식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반면 3D 프린터를 이용할 경우 설계 데이터만 있으면 제작이 가능하고 디자인 수정도 용이
- 람보르기는 시제품 제작에 4개월의 제작기간과 4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었으나 스포츠카 Aventador의 시제품 제작에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 기간과 비용을 각각 20일과 3,000달러 수준으로 줄일수 있었음
 최근에는 첨단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면서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 급증
- 3D 프린터는 완구류, 패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산업, 의료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음

3D 프린터 산업은 초기 성장 단계로 기술 발전에 따라 높은 성장이 기대
오바마 미 대통령은 국정연설에서 3D 프린터가 제조방식의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언급하며 3D 프린터 산업 육성을 계획
영국의 The Economist는 3D 프린터가 내연기관과 컴퓨터에 이어 3차 산업 혁명 을 이끌 기술 중 하나로 소개
기술 발전에 따라 활용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하락하면서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이 등장하는 등 3D 프린터의 보급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가상 성형사이트
  • 시장분석/사업타당성 조사Site구축예정고객관리 DataBase 구축예정공동구매서비스 구축예정대금결재서비스 구축예정시험서비스예정 목 차1. 창업사업개요1-1. 창업동기1-2. 참여인력의 전문성1-3. 사업내용 및 특성2. 개발기술2-1 기술개발수준2-2. 기술의 파급효과3. 시장분석3-1. 목표시장 규모 및 전망3-2. 사업화 가능성 및 마케팅 전략3-3. 제품경쟁력3-4. 성장가능성4. 시설확보 및 재무계획4-1. 생산과 시설 확보 계획4-2. 자본 및 재무계획5.

  • (인간과 과학 공통) 1 3D 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3D 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 보겠다.Ⅱ. 본론1. 3D 프린터란1) 3D프린터의 개념3D 프린터는 ‘13년 세계경제포럼(WEF)이 선정한 10대 유망기술’로 미래 신산업혁명을 주도할 유망기술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내 삼성경제연구소에서도 미래 산업을 바꿀 7대 파괴적 혁신기술 중의 하나로 3D 프린팅 기술이 선정된 바가 있다. 또한, 맥킨지가 선정한 “12대 기술의 25년 후 경제적 파급효과”에

  • 인간과 과학, 1 3D 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인간과 과학, 1. 3D 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목차서론본론1. 3D 프린터 개념 및 발전 2. 3D 프린터 기술 유형 1) 압출 적층 방식(Extrusion) 2) 광경화 방식(Light polymerised) 3) 분말 방식(Granular) 4) 기타 방식 3, 3D 프린터의 활용 범위 및 사례 1) 3D 프린터의 활용 범위 2) 국내외 활용 사례 4. 3D 프린터의 국내 보급 현황 결론: 3D 프린터의 상품성참고문헌서론현대 사회는 디자인과

  • [뉴미디어] 3D 홀로그램 기술과 RFID 핸드폰의 융합 -의류 산업의 새로운 장
  • 파급효과 1) 의류 패션 시장의 IT기술 결합 통한 효율적인 관리 및 생산 가능의류패션 시장이 IT-전자태그와 접목되어 좀 더 효율적인 구조로 발전할 것이다. 서칭 기능은 비단 어느 매장에 어떤 제품이 있는 지만을 찾아주는 것이 아닌, 제품의 재고물량, 색상, 제품의 원단 및 소재 등 모든 제품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능이다. 따라서 의류패션 시장은 좀 더 수용자에게 가까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며 수용자의 기호 등을 좀 더 쉽게 파악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시장의 특성에 맞도록 차별화 된 제품을 구성하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과 이미지 제고를 통한 적정가격, 고성능,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신제품 개발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고객 기반의 점진적 확장을 위한 가격 대응 고품질 전략, 그리고 독자적인 브랜드의 개발을 통한 로열티의 저지불로 인한 저가 보급형 제품 개발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 대륙별 특성에 따라 다른 사양을 인정하고 그 나라의 독특한 특성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