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시장 현황과 파급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8 / 2016.07.08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3D 프린터 현황과 파급효과
- 목차
-
1. 3D 프린터란
2. 3D 프린터의 종류
3. 예상 파급 효과
4. Maker를 위한 Manufacturer
5. 3차 산업혁명 Digital Manufacturing
6. 3D 프린터와 메이커 운동
7. 3D 프린터의 목적
8. 3D 프린터의 종류별 비교
9. 각각의 방식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
10. 3D Printing Process
11. 출력과정 소개
12. 3D Printing Small Biz
13. 3D Printing Tips
- 본문내용
-
관련 기술 발전에 따라 3D 프린터의 활용성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고조
3D 프린터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주로 기업의 시제품 제작에 이용
- 전통적인 시제품 제작 방식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반면 3D 프린터를 이용할 경우 설계 데이터만 있으면 제작이 가능하고 디자인 수정도 용이
- 람보르기는 시제품 제작에 4개월의 제작기간과 4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었으나 스포츠카 Aventador의 시제품 제작에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 기간과 비용을 각각 20일과 3,000달러 수준으로 줄일수 있었음
최근에는 첨단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면서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 급증
- 3D 프린터는 완구류, 패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산업, 의료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음
3D 프린터 산업은 초기 성장 단계로 기술 발전에 따라 높은 성장이 기대
오바마 미 대통령은 국정연설에서 3D 프린터가 제조방식의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언급하며 3D 프린터 산업 육성을 계획
영국의 The Economist는 3D 프린터가 내연기관과 컴퓨터에 이어 3차 산업 혁명 을 이끌 기술 중 하나로 소개
기술 발전에 따라 활용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하락하면서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이 등장하는 등 3D 프린터의 보급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