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메카드 완구시장 대박상품 & 완구 1위에 오른 ㈜손오공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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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닝메카드 완구시장 대박상품 & 완구 1위에 오른 ㈜손오공의 성공전략
목차
1. 손오공은 어떤 기업인가?
2. 신제품 터닝메카드 열풍
3. 터닝메카드가 가져온 손오공의 대성과
4. 터닝메카드 테이머배틀대회
5. 터닝메카드 품절 : 생산이 소비를 못 따라 가는 어린이날 소동
6. 소비자들의 외제선호로 고전했던 어두웠던과거
7. 무리한 게임 개발업 진출
8. 높은 내수시장 의존성
9. 브랜드 이미지 관리 소홀
10. 중국산 짝퉁상품 범람
11. 늘어나는 부채.히트상품이 절실.
12.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을 이용한 분석
13. 기존 기업간의 경쟁
14. 공급자의 힘 & 구매자의 힘
15. 대체재의 위협
16. 신규진입자의 위협
17. 보완재(캐릭터/애니메이션)와의 관계
18. 세계유명 완구회사 분석 – 전략적 지향점 찾기
19. 벤치마킹 및 개선전략
20. 레고의 혁신 시스템 도입
21. 핵심 사업의 선택과 집중
22. 해외 시장 진출전략
23. 브랜드 이미지 확립
24. OSMU전략
25. 재무 개선 & 전략적 투자
26. 잘못을 고치고 전략적 경영으로
본문내용
손오공은 어떤 기업인가?
“건전한 놀이 문화 창조”
완구 사업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유통 사업을 진행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리드를 추구”
단순 완구 제품 판매가 아닌 고부가가치 산업인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게임 산업을 연계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

1986년 서울화학 → 1996년 ㈜손오공으로 법인전환 2005년 코스닥 등록
국내 완구업체 1위, 대표이사 최신규, 종업원 100여명
국내 캐릭터 완구 사업, 애니메이션 사업,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주요 사업

<중 략>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극장화면이나 TV화면 속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가 완구 등의 부대적인 산업과 결합하면서 그 가치와 영역을 확장해 가는 것이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새로운 개념으로 외형상의 특징 뿐 아니라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에 강한 개성을 갖고 이를 제품에 이전시켜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것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기존의 애니메이션, 즉 영상매체를 통해서 얻은 친숙도나 선호도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 이미지를 형성시켜서 그에 따른 부가가치를 창조하며 구매를 유도케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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