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이 개인,기업,국가 경쟁력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는 보통 청렴하면 ‘착하고, 요령이 없다. 눈치 없이 정도를 걷는다’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 관리 같은 …
따라서 이런 모습이 무능한 사람처럼 여겨지기도 하고,
청렴하면 피해를 본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청렴 = 고리타분한, 앞뒤가 꽉 막힌
2. 미국 대통령 평가
3. 개인의 경쟁력과 청렴
4. 청소년의 도덕성과 지능에 대한 실험
5. 아메리칸익스프레스=도덕능력 프로그램
6. 청렴은 개인과 조직 경쟁력의 핵심
7. 청렴은 경쟁력을 위한 제3의 자질
8. 페덱스의 정직법칙
9. 에코렙의 윤리강령
10. 워렌 버핏, 린 업쇼
11. 787시리즈로 다시 뜨는 보잉사
12. 더글러스 사
13. 프랜시스 후쿠야마
14. 감베타의 마피아 연구
15. 우리나라의 공적 신뢰 현황
16. 연줄에 투자하는 대한민국의 현실
17. 부패와 정보의 비대칭
18. 게임이론 <죄수의 딜레마 게임>
19. 게임이론과 청렴
20. 부정적 사회적 비용
21. 부패한 사회의 도덕적 해이와 게임이론
22. 청렴한 사회의 게임이론 적용
23. 청렴으로 인한 경제 순기능
24. 청렴게임이론 사례
25. 부패 게임이론 사례 – 출근길 운전
26. 청렴과 국가경쟁력
- 본문내용
-
이미 세계적인 기업에서는 청렴이 개인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중 대표적인 기업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입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각 그룹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처음 도입할 시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도덕능력과 경쟁력과의 관계를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A그룹에는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다른 그룹에는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교육받은 그룹은 다른 그룹보다 18% 높은 매출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인력이나 장비, 시설 등이 아닌 단순히 도덕교육으로 18% 높은 매출을 달성한다는 것은 조직차원에서 놀라운 성과입니다
이기는 것이 성공이라고 여겨지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의 인재상은 더 이상 지식이 많거나 경쟁의식이 높은 사람이 아닙니다.
이제 경쟁력의 제 3의 자질은 “청렴”으로서, 인재의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 이유는 청렴은 개인의 가치관과 지성 그리고, 열정을 가진 인재를 성공으로 이끄는 GPS 기능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