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이 개인,기업,국가 경쟁력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는 보통 청렴하면 ‘착하고, 요령이 없다. 눈치 없이 정도를 걷는다’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 관리 같은 …
따라서 이런 모습이 무능한 사람처럼 여겨지기도 하고,
청렴하면 피해를 본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목차
1. 청렴 = 고리타분한, 앞뒤가 꽉 막힌
2. 미국 대통령 평가
3. 개인의 경쟁력과 청렴
4. 청소년의 도덕성과 지능에 대한 실험
5. 아메리칸익스프레스=도덕능력 프로그램
6. 청렴은 개인과 조직 경쟁력의 핵심
7. 청렴은 경쟁력을 위한 제3의 자질
8. 페덱스의 정직법칙
9. 에코렙의 윤리강령
10. 워렌 버핏, 린 업쇼
11. 787시리즈로 다시 뜨는 보잉사
12. 더글러스 사
13. 프랜시스 후쿠야마
14. 감베타의 마피아 연구
15. 우리나라의 공적 신뢰 현황
16. 연줄에 투자하는 대한민국의 현실
17. 부패와 정보의 비대칭
18. 게임이론 <죄수의 딜레마 게임>
19. 게임이론과 청렴
20. 부정적 사회적 비용
21. 부패한 사회의 도덕적 해이와 게임이론
22. 청렴한 사회의 게임이론 적용
23. 청렴으로 인한 경제 순기능
24. 청렴게임이론 사례
25. 부패 게임이론 사례 – 출근길 운전
26. 청렴과 국가경쟁력
본문내용
이미 세계적인 기업에서는 청렴이 개인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중 대표적인 기업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입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각 그룹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처음 도입할 시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도덕능력과 경쟁력과의 관계를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A그룹에는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다른 그룹에는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도덕능력 프로그램을 교육받은 그룹은 다른 그룹보다 18% 높은 매출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인력이나 장비, 시설 등이 아닌 단순히 도덕교육으로 18% 높은 매출을 달성한다는 것은 조직차원에서 놀라운 성과입니다

이기는 것이 성공이라고 여겨지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의 인재상은 더 이상 지식이 많거나 경쟁의식이 높은 사람이 아닙니다.
이제 경쟁력의 제 3의 자질은 “청렴”으로서, 인재의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 이유는 청렴은 개인의 가치관과 지성 그리고, 열정을 가진 인재를 성공으로 이끄는 GPS 기능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의 이익과 윤리경영의 상관관계
  • 개인이 지게 되는 여러 사례들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다는 의견이었다. 요약하자면 개인적인 입장에서 볼 때, 비윤리적인 결정이나 행동을 하면 그 의도가 회사를 위해서 한 것이라도, 불명예, 견책, 파면, 심지어는 형사적인 책임까지 지게 되기 때문에 비윤리적인 행위는 해당 개인에게 결코 덕이 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윤리경영은 분명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이 조직으로서 높은 윤리수

  • [졸업논문][일본학] 도요타 자동차가 일본경제에 미친 영향
  • 기업문화의 특징① 경영자와 인재육성② 종신고용③ 노사관계④ 도요타 스타일의 인재육성과 조직개편Ⅳ. 결론Ⅰ.서론본 논문은 근대 이후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발전해 온 도요타 자동차가 현제에 이르기 까지 일본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업문화를 중심으로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자동차 산업은 매우 역동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분야로서 국가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클 뿐만 아니라 개인들에게까지 생활의 영향을 미치고 큰

  • [부정부패] 부정부패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부정부패 근절방안 분석
  • 국가사회로 발전되고 산업사회로 발전됨에 따라 사회는 그 구조와 기능과 제도가 복잡해지고 구성원의 수도 크게 증가할 뿐만 아니라 이들의 생각과 행위도 다양해지고 복잡해져 여러 가지의 사회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특히 18세기 이후 산업화라는 획기적인 생산양식의 변화가 진행되어 왔고 19세기에 들어와서는 사회, 경제 및 정치 체제에 대한 상이한 이데올로기가 형성되고 발전되어 왔다. 따라서 각각의 사회는 상이한 산업화의 정도

  • 경영학원론 B형 언론에 소개된 혹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기업윤리 관련 사례를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
  • 기업의 부정적 사례로 다가오는 일회적 사건이 아니라 개방화와 세계화의 시대에서 세계유일의 초강대국인 미국을 중심으로 1990년대 이후부터는 국제기구 차원에서 윤리문제가 다루어짐으로서 더 이상 단순히 몇몇 기업이나 국가의 내부문제에 그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21세기는 ‘윤리의 시대’라고 한다. 또한 ‘윤리경영이 21세기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말도 있다. 이제 우리 사회에 ‘윤리’를 갖추지 않은 기업은 글로벌화 된 국제시장에

  • [기업윤리] 윤리경영 후 한전의 공기업으로서의 폐해와 개선방안
  • 기업에서 벗어나 이미 많은 국가에서 행해지는 자율경쟁의 확대, 소규모의 독립 산업으로 시장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세계추세에 우리나라 공기업들 중 가장 적극적으로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공기업입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는 공기업 중 최초로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의 성과를 달성하며 윤리경영 노력으로 인하여 기업의 이미지 개선과 가장 높은 청렴도를 자랑하는 윤리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저희 조는 이 보고서를 통해 윤리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